동장군 한판가 점차 기승을 부리며 부쩍 추워진 날씨지만 서울 근교에서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파주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파주는 4계절 언제 가도 좋은 곳이지만 가을에는 조금 더 특별한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파주 가볼만한 곳으로는 데이트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헤이리 마을부터 푸르른 자연과 더불어 사진 명소로 유명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벽초지 수목원까지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다양한 아울렛과 박물관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볍게 드라이브하는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것은 물론, 가족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또 파주에서는 다양한 이색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최근 현지인 및 나들이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을 찾아가 보자.

▲ ‘구름 치즈 찜닭’ 운정 신도시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

일미리 금계찜닭은 운정 신도시 주민들에게 사랑 받는 호수공원 근처에 위치한 맛집이다. 이곳의 인기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은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메뉴로 찜닭 위에 푸짐한 양의 치즈가 올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쭉 늘어나는 치즈의 비주얼만큼이나 깊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하며 중독성 강한 맛으로 치즈를 좋아하는 20~30대 여성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에도 베이컨과 고구마무스를 넣어 피자의 느낌이 나는 ‘베이컨드러가스무스’와 매콤한 맛이 일품인 ‘신불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파주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파주닭국수집의

▲ 푸짐한 닭 반 마리 칼국수, 파주 맛집 ‘파주닭국수’

파주닭국수는 커다란 그릇에 칼국수와 볶은 야채가 들어가 있는 것은 물론, 닭 반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 푸짐한 식사를 선사한다.

닭 반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흡사 반계탕과 유사하고 볶은 야채 때문에 나는 불향 덕에 중식과도 유사해 인기를 끌고 있는 파주 맛집이다. 또 가격대고 부담 없어 가성비 좋은 보양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수제 바베큐의 명가, 파주 헤이리마을 맛집 ‘로빈의 숲’

로빈의 숲은 파주 통일동산 주변에 소나무향이 가득한 약 7천여 평 규모의 전통 수제 바베규 맛집이다.

이곳의 고기는 참나무장작과 솔잎으로 훈연의 과정을 거친 고기로 잡냄새는 물론 부드러움과 담백함이 일품이다. 또 주변에는 산책로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준비돼 나들이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