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 서산시 벤치마키 줄 이어

전국에서 서산 새일센터 벤치마킹을 위해 관계자들이서산시에서 회의를 하고 있다

서산시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위해 심혈을 쏟고 있는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운영이 전국에 롤 모델이 되고 있다. 

시는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산새일센터)의 기대이상의 성과를 내기 위해 직영 중이다.

최근 시 새일센터 운영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최근 전국 여성새일센터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4일 홍성새일센터와 20일 아산새일센터에 이어 지난 23일에는 진주새일센터가 각각 방문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통합 후 협업 성과와 운영방법 등을 벤치마킹했다.

시 새일센터는 지난해 충남도 최우수기관, 여성가족부는 2015년부터 2년 연속 B등급 평가 등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 알선 시책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러한 성과의 바탕에는 8명의 직업상담원과 취업설계사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한몫 했다는 평가다.

서산새일센터 직원 대부분은 3~5년간의 경력자로 구직상담, 구인처 발굴, 홍보 등 그간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직자의 적성과 능력에 맞게 맞춤형으로 취업 연계를 하고 있다.

특히 서산새일센터는 한번 구인·구직 신청을 하면 취업이 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가 장점으로 꼽힌다. 구직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시는 설명했다.

그동안 취업자 수는 지난 8월 1000명 돌파에 이어 현재 1200여명의 취업한 실적을 달성했다.

송명근 서산시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군과 정보교류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며 “아울러 맞춤형 여성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전국 최고의 새일센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