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제20회 서산국화축제 ‘팡파르’

서산 국화꽃 축제장을 미리 찾은 관광객들이 꽃 터널을 지나며 꽃내음과 풍경에 취하고 있다
  

깊어가는 가을의 전령사로 자리 잡은 국화축제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서산시 고북면 복남길에서 국화의 향연이 펼쳐진다. 국화는 서산시 상징 꽃이기도 하다.

올해로 제20회째를 맞는 서산국화축제는 ‘국화…그 가을빛 추억속으로’가 주제이다.

서산국화축제는 가을철 서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아 서산시 브랜드가치를 끌어올리고 있다.

시와 서산국화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 추진위원회를 재구성하고 국화재배, 축제장 기반조성, 국화 조형물 제작, 국화재배 전문교육 추진 등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구슬땀을 흘려왔다.

이 기간 동안 국화를 배경으로 다양한 야외 전시와 행사프로그램이 마련된 가운데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늦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대형하트, 한반도지도, 국화동산, 작품국화, 포토 존 등 다양한 국화들이 전시된다.

국화꽃 따기, 국화차 만들기, 비누 및 향초 만들기, 국화로 만든 음식 시식 등 국화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전통무용, 풍물, 줄타기 등의 문화예술 공연도 다체롭게 진행된다.

또 인근 근린공원에서는 지역 사회단체에서 국화화단을 조성하고 총각무, 고구마, 마늘 등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관람객들을 위해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며 “사과와 포도 과수원을 배경으로 형형색색의 국화가 만개한 축제장을 찾아 국화향기 그윽한 가을 정취를 맘껏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서산국화축제는 지난 3월 ‘2017년 충청남도 지역향토 문화축제’로 선정되는 등 충청남도의 대표적인 유망축제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