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60명, 초등 60명, 중등 86명 등 모두 226명 전입 예정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경력 교사 확보 등을 위해 타·시도 국·공립 교사를 대상으로 내년 3월1일자 일방전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발 규모는 유치원 60명, 초등 60명, 중등 86명, 보건 7명, 영양 13명으로 모두 226명이며 선발방식은 전입순위를 1순위, 2순위로 나눠 진행된다.

1순위는 세종시 이전 대상기관(중앙행정기관, 중앙행정기관의 소속기관, 국책연구기관 포함)·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새만금건설청·도시관리계획결정변경고시기관 중  올 3월 1일 이후 이전했거나 이전 계획이 확정된 기관의 소속직원 배우자로서 국·공립 교사를 11월 8일 까지 고시 결과에 따라 인원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2순위 (가)계열은 올 2월28일까지 이전 완료한 기관 직원의 배우자 및 세종시 소속 공무원 배우자를 대상으로 하고 2순위 (나)계열은 일반교사 및 고3담임(진학) 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총 선발 예정 인원 범위에서 1순위 우선전입을 원칙으로 하며 2순위 (가)계열의 경우는 교육활동실적, (나)계열의 경우는 교육활동실적과 면접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희망내신서 접수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이며 최종 전입 대상자로 확정된 교사는 소속교육청과의 전입·전출 절차를 거쳐 내년 3월 1일자 정기 인사에 관내 유·초·중등학교에 배치할 계획이며 전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오기열 교원인사과장은 “우리 교육청의 경우 저경력교사 비율이 높고 학교가 계속 신설돼 업무 경험이 많은 경력 교사 확보가 절실하다"며 "세종시 설립과 맞물려 별거 교사들의 고충 해소의 하나로 교사 전입이 필요한 실정이고 일방전입에 역량 있는 교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7월 출범 이후 타시도 교사의 일방전입을 실시해 총 1112명의 경력교사를 각급 학교에 배치했으며 교사 일방전입 계획을 지난 17일 16개 시·도교육청에 공문으로 안내했고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에 공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