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
-50여개 기업체 직·간접 참여 1:1 현장면접

‘2017 천안 여성일자리 페스티벌’이 오는 25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정하) 주관으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여성의 직업의식 향상과 취업연계를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판매·서비스, 사무·회계, 보건·의료, 사회복지·상담, 조리, 생산 등 분야의 50여개 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한다.

이번 천안여성일자리 페스티벌은 채용관, 창업관, 홍보관, 일가양득관, 기초건강검진관, 이벤트관, 직업체험관 등으로 운영되며, 일자리를 찾는 여성과 여성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의 1:1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의 기회도 주어진다.

아울러 구직상담, 이력서 작성, 취업 및 교육 등 정보를 제공하고, 바리스타(취업드림커피), 파티쉐(취업희망쿠키), 직업상담사, 돌봄전문가 등 여성 유망직종의 진로체험 기회와 전문적인 정보도 제공한다.

이벤트관에서는 퍼스널 컬러매칭, 면접메이크업, 소원나무, SNS 인증 및 면접 스티커 받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진행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이정하 센터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업체가 참여하는 만큼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여성의 능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