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천안시 등 지역문화 관련 유관기관과 함께 발전 방안 모색

천안시의회가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는 12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복지문화위원회 김각현 위원장을 비롯한 박남주, 서경원, 노희준, 방성민 의원, 천안문화재단 박상규 대표이사, 천안시복지문화국장, 문화관광과장 등 문화예술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천안시 문화예술단체 지원 및 육성, 기획공연 시 30% 정도 지역문화예술인들에게 배분 할당해 자생력 키우기, 천안시 소재 공연기획사 및 문화예술단체가 주관하는 공연과 전시 및 행사 사용료 감면, 소공연 활성을 위한 적정한 관리부서에 대한 사항 등으로 지역문화예술 및 예술인 활성화 방안에 대한 격의 없는 논의가 이뤄졌다.

김각현 위원장은 “천안의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서는 천안문화재단, 한국예총천안지회, 동남구·서북구문화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각각의 범주에 맞는 가이드라인 규정이 필요하다.”면서 “아울러,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지원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앞으로 관련 조례 제정 등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꾸준히 교환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