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장 10일에 걸친 긴 추석 황금 연휴가 끝난 현재,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경향이다.

민족 대명절 중 하나인 추석은 체중이 불어나기 쉬운 시기다. 송편을 비롯해 기름에 부친 각종 전들과 갈비찜, 잡채 등 추석에 먹는 음식들은 대체적으로 열량이 높다. 또한 연휴를 맞아 휴식을 취하기 위해 신체 활동을 최소화할 경우, 체내 열량 소비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아 살이 급격히 찔 수 있다.

추석 연휴 동안 불어난 살을 건강하게 빼기 위해서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 단, 지나칠 정도로 과한 운동을 지속하는 것은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을 하는 게 이롭다.

운동과 더불어 식이요법을 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있어서 필요하다. 기름지거나 단 음식을 피하고,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추구하는 게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을 관리하는 데에도 적합하다.

이와 더불어 과식, 폭식을 하거나 야식을 하는 행위를 삼가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지향하는 것도 체중 관리에 이롭다.

12년간 비만치료를 해온 인천다이어트한의원 인천가로세로한의원 조동국 원장은 “다이어트에 힘을 기울이기 위해 운동 및 식이요법과 함께 관련 한방∙양방 솔루션 진행을 병행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체질개선탕약 및 식욕억제환약, 습담증 탕약, 지방분해침, 지방분해주사 등이 이 같은 솔루션에 속한다”고 설명했다.

인천한방다이어트 한의원 가로세로조동국원장이 언급한 체질개선탕약은 12년 임상경험과 안전한 성분을 통해 만들어진 것으로, 식욕억제, 체중감량, 요요방지, 체질개선 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욕억제환약은 1:1 맞춤 처방을 원칙으로 하며,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ISO 국제규격인증을 받은 한약을 처방하는 인천한의원 가로세로조동국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습담증 탕약은 노폐물 배출로 기혈의 흐름을 도와 비만을 관리하는 데 일조한다. 

지방분해침의 경우 복부, 허벅지 등의 지방을 전기로 분해시켜 장부기능 회복, 기혈순환 체지방 직접 분해 등을 돕는다. 지방분해주사는 셀룰라이트 제거 지방세포 감소, 체내 축적된 체지방 분해에 기여하고, 혈액∙림프의 원활한 순환에 일조한다.

이어 인천한방다이어트 한의원 조동국 원장은 “체중 감량을 위해 인천다이어트 한의원의 인천다이어트한약을 이용하거나, 인천한의원 인천비만클리닉 같은 지역별 관련 기관 방문을 고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며 “인천비만클리닉, 인천다이어트한의원의 인천다이어트한약, 인천다이어트 지방분해주사 등을 계획할 경우, 여러 검사를 통해 1:1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고, 비만의 근본 원인 제거를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용이 합리적인 곳을 선정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