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이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디지털미디어시티(DMC)와 상암월드컵경기장, YTN 신사옥, SBS 프리즘타워, MBC 신사옥, JTBC 신사옥 등 수많은 기업들이 입주해 비즈니스의 중심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아침, 저녁 사이로 출·퇴근길 바쁜 발걸음을 옮기는 직장인들의 모습은 이제 상암동에서 흔한 풍경이 된 지 오래. 특히 퇴근길, 상암동 직장인들이 옹기종기 모이는 회식 명소가 알려지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숙성 돼지고기를 선보이며 상암동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상암동 맛집 ‘시간돼지’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실제로 저녁 시간이 되면 퇴근한 직장인들이 매장 내부에 가득 들어서 있다. 이외에 가족 고객, 커플 고객, 단체 모임 고객 등도 자리를 차지해 돼지고기를 맛보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 입맛을 사로잡은 상암동고기집 업체의 돼지고기 별미 노하우는 무엇일까?

업체는 순수 드라이에이징 기술로 최장 60일 간 돼지고기를 건조 숙성시키는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바람과 온도, 습도로 만들어낸 극상의 부드러움, 고소한 감칠맛, 자체 개발한 풍미 깊은 소스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의 메뉴는 DA 300, DA 600, DA 통 RIB 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DA는 드라이에이징(Dry Aging)의 약어다. DA 300은 30~60일의 드라이에이징 숙성 공법으로 만든 국내산 돼지 삼겹 및 저지방 특수 부위 모듬 메뉴다.

DA 600은 DA 300과 숙성 공법이 같으나 양이 더 많은 메뉴다. 특히 수제소세지 100g이 추가 제공되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DA 통 RIB은 통갈비의 육중한 비주얼과 고소한 감칠 맛이 두드러지는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힌다.

아울러 한우 암소 갈비살 모듬 메뉴도 제공돼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후식으로 냉면과 김치뚝배기, 된장뚝배기 등을 추가 주문할 수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 내부 인테리어도 주목할 부분. 덕분에 상암동 직장인 뿐 아니라 데이트를 즐기러 오는 커플 고객들의 방문도 잦다.

업체 관계자는 “저지방 부위만을 취급함으로써 칼로리를 대폭 낮춰 다이어트에 민감한 고객에게 만족도가 높다”라며 “차별화된 숙성 공법을 적용했기 때문에 기존의 돼지고기맛과 다른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