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이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것은 쉽지만 성공하기는 어렵다.

특히 현대인이 식사량을 조절하고 한가지 음식만 먹거나 굶는 다이어트를 선택하면서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에 몸과 마음의 허기가 뒤따르게 된다.

또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체중이 급격히 늘어나며 무기력증과 피로감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고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어지러움, 체력저하까지 생겨나며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는 듯한 기분이 들게 된다.

운동이나 식단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생각만큼 살이 잘 빠지지 않게 되고, 요요현상이 오거나 감량 후에도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잘못된 방법으로 식이장애나 건강이상 등의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는 한방다이어트, 다이어트한약이 현대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다고 마포 다이어트 한의원인 아름다운몸한의원 배효정 원장은 설명했다.

다이어트한약은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데, 한의사의 처방 없이 시중에 판매하는 것들이 많다.

한의사에 의한 처방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한약재 몇가지를 달여서 먹는 경우는 한약이라고 볼 수 없으며, 다이어트 한약 또한 의료기관에서 한의사의 처방을 통해 조제 되어 지므로 환자분의 건강을 고려하여 다이어트의 효과 뿐만 아니라 불편한 다른 증상의 개선까지 가능하다.

또한 다이어트 치료를 꾸준히 받는 환자들이 시작하기에 앞서 특히 B형 간염 보균자의 경우, 간손상을 우려해 다이어트한약을 오래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 한다.

배 원장은 실제 임상기간 동안 진료한 다이어트 환자들 중에 대한 한방 비만 학회에서 권장하는 한약재 1일 처방 권장 용량을 초과하지 않고, 환자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치료약으로 처방한 경우 환자가 간수치등의 불편함으로 문제를 제기한 적은 단 한번도 없다고 밝혔다.

다이어트 치료는 아쉽게도 단기에 승부를 볼수 없기에 꼭 의사의 말과 처방을 잘 따라야 한다고 배 원장은 설명했다.

배 원장은 “신체의 건강과 직결된 만큼 무리한 다이어트 및 성공후기만을 믿고 그대로 따라하는 것은 위험하다” 면서 “체질에 맞는 처방과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반드시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상의 후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최근 SNS를 통해서 성공 후기 및 다이어트보조제 의약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모든 사람은 그 사람에 맞는 체질이 있으며 그것을 먼저 파악해야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포에 위치한 다이어트 한의원인 아름다운몸한의원은 개인 혼자서 성공하기 어려운 다이어트를 개인의 체질 확인을 통한 한방다이어트로 성공을 이끌어 주고 있다.

또한 다이어트 시 생기는 불편함과 부작용이 없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치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