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의 전통적인 성수기인 9~10월을 맞아 수요자를 유인하기 위한 정확하지 않은 개발호재 뉴스가 남발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지역개발 호재를 중심으로 국지적으로 그럴 듯한 개발계획이 뉴스로 보도돼 투자자로선 솔깃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어서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실제 최근 ‘대전도시철도 세종시 연장사업 추진…세종시 광역생활권 조성 탄력’이란 제목의 기사가 보도됐다.

이 보도에 따르면 대전도시철도 연장 사업은 세종 조치원읍 서창역∼대전 반석역 구간 28.5㎞를 도시철도로 연결하는 것으로 시속 180km급 열차를 도입하면 이 구간을 30분이면 주파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 뉴스는 검토대상일 뿐 사업타당성 조사 시기조차가 정해지지 않은 사안으로 확인됐다.

또 충북 옥천의 한 분양아파트 대행사가 대전도시철도가 판암역에서 충북 옥천읍까지 연장된다고 적힌 현수막까지 내걸어 수요자들을 현혹시킨 바 있다.

대전에서는 대전교도소 이전과 관련해 부풀려진 개발뉴스가 나돌고 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지난 5일 시정브리핑에서 “대전교도소 이전은 법무부가 주관하는 것으로 시 주관이 아니다”라며 “현재 이전 후보지로 5곳이 거론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후 대전 서남부권 그린벨트가  해제된다는 루머까지 유포되고 있다.

그러나 해제 요청 민원이 잇따르고 있지만 실제 해제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 

또 ‘이안 유성에코시티’ 지역주택조합아파트와 관련, 홍보관을 개관하고 조합원을 모집 중인데도 불구하고 시내 일부 현수막에는 ‘9월 오픈예정’이라고 적혀 있어 수요자들에게 분양아파트의 모델하우스 오픈으로 혼란을 주고 있다.

이에 대해 유성구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개정된 법에 따라 조합원 모집단계부터 신고해야 한다”며 “아직 정식 인·허가를 거쳐 분양절차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단순히 조합원 모집단계”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정확하지 않은 개발호재 관련 뉴스에 속지 않으려면 사실인지 반드시 해당 기관에 확인해야 하며 섣불리 손을 댈 필요가 없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