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황금연휴를 앞둔 요즘 많은 사람이 성형외과에 내원하는 추세다. 성형수술은 단기간에 미모를 가꾸고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에 효과적인 방법이다. 기술 및 장비 발전으로 과거에 비해 통증이 감소하고 안전성은 높아진 경향을 보인다.

리엔장성형외과 측은 연휴를 맞아 최근 회복기간이 짧고 통증은 적은 수술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이 짧은 성형수술의 대표적인 예는 귀족수술, 실리프팅, 눈밑지방재배치 등이 있다.

귀족수술은 실리프팅, 지방이식을 이용해 입체감 있는 동안 얼굴을 선사하는 성형이다. 팔자주름개선과 돌출입 완화, 얼굴축소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이가 고려 가능하다. 코 옆에 푹 꺼진 부분에 볼륨감을 줘 나이가 어려 보이게 하는 느낌을 준다. 콧속 절개를 통해 보형물을 삽입하기 때문에 흉터와 붓기가 적다는 특징이 있다.

리엔장 김정배원장은 “귀족수술의 경우 집도의와 정밀진단, 상담을 받은 후에 맞춤 보형물을 선별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라며 “보형물 크기와 맞게 정확한 포켓을 형성하여 보형물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숙련도를 갖춘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라고 조언했다.

툭 튀어나온 눈밑지방과 눈밑꺼짐을 해결하는 눈밑지방재배치도 수술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른 성형 중 하나다. 눈밑이 꺼져 있는 경우에는 엉덩이나 허벅지에서 자가지방을 채취하여 이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 안쪽 격막을 이용하여 수술하므로 흉터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김정배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를 진행 할 때에는 안와를 감싸고 있는 격막을 고정함으로써 눈밑지방의 돌출을 예방하면 지방제거량을 감소할 수 있어 회복기간이 단축된다”라고 설명했다.

실리프팅의 경우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도 빨라 연휴가 아니라도 항상 인기 있다. 녹는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여러 번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콜라겐생성이 증가하여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는 장점이 있다.

실리프팅을 고려하는 이를 위해 김정배원장은 “시술할 부위, 리프팅 세기에 따라 다양한 실이 사용되기 때문에 다양한 실 종류를 보유한 성형외과에서 실리프팅을 받는다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라며 “안전한 수술을 위해 실리프팅을 받기 전 식약청에서 허가 받은 녹는실(PDO)을 사용하는지 확인하기를 권한다”라고 덧붙였다.

신논현역에 위치한 리엔장 성형외과는 국내 KFDA 인증을 취득한 의료용 실로 실리프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귀족수술, 눈밑지방재배치 등 다양한 항목으로 동안성형을 진행 중이다. 황금연휴 기간 성형수술을 하고자 내원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