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연령대의 남성들이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질환, 바로 전립선염이다. 전립선염은 전체 남성의 10%에 해당하는 유병률을 보이며 발병 시 남성에게 가장 번거로운 질환이자 가장 고통스러운 질환으로 꼽힌다. 무엇 때문에 전립선염이 남성들을 공포에 떨게 만드는지, 그리고 이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전립선염이 공포의 대상이 된 결정적인 이유는 악명높은 증상들 때문이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증상의 종류도 다양할뿐더러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강도로 고통이 전해지기도 한다. 동반하는 통증의 부위는 남성의 고환이나 생식기에서 시작해 넓게는 아랫배통증, 허리 통증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해 삶의 질을 현격하게 낮춘다.

전립선염은 각각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 만성 세균성 전립선염,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 무증상성 염증성 전립선염과 같은 4개의 군으로 크게 분류된다. 우선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은 세균 감염으로 인해 급성으로 진행된 전립선염으로, 오한, 발열, 근육통이 동반된다는 특징이 있다.

다음으로 만성 세균성 전립선염은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이 재발하면서 원인균이 검출되는 경우를 말하며,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은 만성 세균성 전립선염과 증상이 비슷하지만 원인균의 검출 없이 전립선염의 증상만 호소하는 경우다.

발병원인은 세균이 요도로부터 상행감염을 일으키거나 전립선으로 역류할 때 발생한다고 한다. 그 외 신경학적 이상, 골반부위 손상, 자가면역질환, 스트레스 등도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전립선염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신체의 면역체계가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전립선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너진 면역체계를 바로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근래에는 면역체계를 잡아주고 신체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한방치료가 각광받고 있다

한방 치료법에는 탕약과 환약, 약침, 왕뜸, 마그네틱 체어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대부분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약침 요법은 벌에서 추출한 봉독을 최첨단 무균실에서 정제시킨 약침인 봉독약침은 질환별로 국소부위 및 십사경맥의 주변 주요 경혈자리에 자입하여 치료를 진행한다. 

이 약침은 혈류개선과 항염증 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면역체계의 자극을 통해 생체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준다. 또한, 통증을 완화시키고 과민해져 있는 감각을 개선하며, 봉독의 주된 유효성분인 멜라틴으로 항세균, 항진균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인체에 무해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지스한의원 수원점 안건우 원장은 “어쩌면 다수의 남성들이 불편함을 병으로 인지하지 못하고 키워나가고 있을 지도 모른다. 병을 악화 시키는 것을 멈추거나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휴식은 필수이며 스트레스에 최대한 대처하여야 한다. 과로, 과음, 흡연은 줄이고 오래 앉아 있거나 과도한 자전거타기를 피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지스한의원에서는 위의 치료법 이외에도 전립선염 치료법 중 가장 최신 치료법인 ‘마그네틱 체어’를 사용하고 있다. 마그네틱 체어는 강한 자기장을 치료용 의자에 발생시켜 체내에 치료용 전류를 발생시키는 의료기기이다. 특히, 마그네틱 체어는 전립선과 요실금 등 비뇨기 관련 질환과 만성 골반통증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