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최대 다문화 축제인 '2017 다문화 화합한마당·Walk Together'가 24일 엑스포시민광장 및 한밭수목원 일원에서 열린다.

다문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대전시와 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매년 진행해온 '다문화 화합 한마당'과 NGO 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해 온 'Walk Together'를 통합 개최하는 것.

지난해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1300여 명, 외국인 유학생 500여 명을 비롯해 시민 등 총 1만 여명이 참여했다.

올해 행사는 낮 12시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세계문화체험과 세계먹거리 체험 등 62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체험에는 파키스탄의 헤나, 캄보디아의 코끼리 가죽공예, 중국의 등, 일본의 초밥비누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세계먹거리 부스에서는 필리핀의 할로할로, 러시아의 블리니, 베트남의 짜조 등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트램, 소방 체험 및 풍선아트,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 오후 2시부터 각국의 패션쇼, 전통춤 등 식전공연이 열리고, 2시 30분에 시작되는 개회식에서는 유공자 표창, 월드휴먼브리지에서 참가자 및 후원 기관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련한 장학금과 다문화 지원 사업비 등 5000여만 원을 전달 할 예정이다. 

오후 3시부터는 한밭수목원내 동원, 서원 각 2km를 다같이 걷는‘Walk Together’가 진행되며,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진다.

사전 행사 참여 신청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는 기념티셔츠를 선물하고, 전통의상을 입은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행사 관계자는 "대전이 가장 모범적인 다문화 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이 행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