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평생’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다이어트는 현대사회에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처럼 평생이 걸릴 수도 있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순간, 보통 사람들이 가장 먼저 행동에 옮기는 것은 음식의 양을 줄이는 일과 운동이다. 

하지만 너무 갑작스러운 절식과 금식, 무리한 운동은 우리 몸의 영양체계를 파괴하거나 신체에 무리를 주게 되고, 심한 경우 어지럼증, 메스꺼움, 피부 처짐, 탈모 등 다양한 부작용까지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실제로 지금까지 다이어터(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시도 되었던 원푸드다이어트, 디톡스, 덴마크다이어트 등은 급격히 음식량을 줄이는 방법으로, 너무 오래 지속할 경우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 같은 이유로 몸에 무리를 주는 방법 대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났고, 최근에는 각자의 체질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그에 따른 맞춤형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는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가 주목 받고 있다.

안양 꿈꾸는 한의원 송왕기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개개인의 몸 상태와 체질을 분석하여 개인의 체질에 맞는 한약과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조언한다.
특히 꿈꾸는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태, 살이 찌게 된 원인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체내의 순환기능을 활성화시켜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한약처방은 물론 우리 몸에서 모자란 부분은 더하고 불필요한 것은 덜어내는 치료를 통해 몸의 불균형을 해소시키고 체질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를 위해 한약 처방은 물론 비만이 심각한 부위의 부분적 침 치료, 깊숙한 곳까지 열을 침투시켜 체지방의 분해를 돕는 심부온열 치료, 생활습관 교정 등 개개인에 맞는 처방이 제공된다 

특히 한의원 한방 다이어트의 경우,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다는 점뿐 아니라 체질에 맞는 한약을 복용함으로써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질병까지 회복할 수 있어 다이어트와 건강관리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진다. 

꿈꾸는한의원 안양점 송왕기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개개인의 몸 상태와 체질, 특성에 대해 한의학적인 시선으로 분석하고 접근한다. 요요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길 원한다면 체질분석을 통한 1:1 맞춤형 한방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다이어트 한의원을 선택할 때는 원내에 전문적인 다이어트치료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지, 병원장과의 직접 상담이 진행되는지 등을 파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