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름다울 수 한의원 전영세 원장

다이어트는 미용의 목적뿐만 아니라 건강관리를 뜻하기도 한다.

요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원푸드 다이어트, 해독주스 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등 다이어트 방법들이 유행하고 있는데 이렇게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는 금방 요요를 겪게 하고 다이어트 의지를 무너뜨리기가 쉽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는 이룰 수 있는 목표 체중을 정하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바람직한 다이어트는 효과적인 감량을 하면서도 건강을 유지해야 하고, 잘 빼고 나서는 요요현상이 없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체질에 꼭 맞는 맞춤형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그중 한방다이어트는 무리하게 금식하거나 과도한 운동을 필요로 하지 않고, 건강에 최적인 체지방 감량치를 찾아 힘들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방법은 균형 잡힌 생체리듬을 찾아줌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수원 아름다울 수 한의원 전영세 원장은 “한방다이어트 진행 시 체질 감별을 통해 개인의 체질과 체력을 최대한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게 된다. 이는 체질 별로 다른 처방과 식사법, 생활관리법까지 달라질 수 있도록 돕는다”며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섭취해야 하는 하루의 칼로리, 대사량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방다이어트를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했다고 해도 한 달간은 저열량 식사에서 정상 식사로 돌아올 수 있는 회복기간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식사 회복이 잘못될 경우에는 요요현상이 급격히 발생할 수가 있다.

또 한약을 갑자기 중단할 경우 대사량이 줄어들고 식욕이 급증하기 때문에 식사량이 조금만 늘어도 쉽게 살이 찔 수가 있다.

전영세 원장은 “식사시간을 일정하게 지키면서 매주 조금씩 식사량을 늘려야 한다. 한 달 후에는 원래 정상 식사의 80%를 3끼로 나누어 규칙적으로 먹고 간식과 야식은 금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아름다울 수 한의원은 체중감량 성공 후 나타날 수 있는 요요를 방지하기 위해 체질별 맞춤형 요요방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요요방지환을 먹으면서 정상 식사로 회복하면 갑자기 살이 찔 수 있는 문제를 줄여주며, 나중에는 한약 없이도 감량한 체중을 유지할 수가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