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경기 남부를 잇는 교통 요지 사당역은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 하나이다.

사당역 주변에는 자연스레 사당 맛집들이 모여있는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어 직장인들의 사당역 모임 장소 및 사당 회식 장소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식객들, 사당역 데이트를 즐기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언제나 퇴근 후 사당 술집을 찾아 회포를 푸는 직장인들이 많은데, 수많은 이수 사당 맛집 중 유독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 있다. ‘서울 3대 보쌈’으로 유명한 ‘시골보쌈&감자옹심이’의 사당 본점이다.

호불호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골보쌈&감자옹심이’ 사당 본점은 이미 사당동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여기에 KBS 2TV 생생정보통에 출연한 바 있는 서초 방배 맛집 ‘시골보쌈&감자옹심이’ 사당 본점은 20년 전통이 말해주듯 깊은 손맛으로 오래도록 식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평 남짓한 작은 골목 식당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연일 보쌈을 먹으려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미 서초구 방배동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해 한 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집 보쌈 맛에 반해 이내 단골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당역 맛집 ‘시골보쌈&감자옹심이’의 보쌈은 적당히 삶아진 부드러운 고기와 보쌈 맛을 좌우하는 무속과 김치가 깔끔한 맛을 낸다.

정성스러운 단계를 거쳐야 맛볼 수 있는 별미인 감자옹심이는 99% 감자를 이용해 만들어 쫄깃한 맛은 물론 멸치 육수로 끓여내 감칠맛까지 더한다.

또 반찬들이 정갈하고 맛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보쌈 정식, 순두부, 쭈꾸미 비빔밥, 냉면 등의 점심 메뉴는 물론, 꼬막 무침, 해물파전, 쭈꾸미 철판 등의 메뉴가 있어 퇴근 후에 삼삼오오 모여 술 한 잔 하기에도 좋다.

업체 관계자는 “평일에는 직장인, 주말에는 나들이를 나온 가족 고객, 사당 데이트 커플 고객들의 방문이 많은 편”이라며 “서울 3대 보쌈이라 불리게 된 원조는 바로 본점이다. 바로 근처에 별관도 있지만, 본점만의 깊고 고유한 원조의 맛을 아는 분들은 꼭 본점만 찾는다”고 말했다.

시골보쌈&감자옹심이 사당 본점은 20주년을 맞아 ‘20일간 소주 2,000병 쏜다!’ 이벤트를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