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며 가을 향이 가득한 요즘, 주말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이 많다.

특히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은 가을철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장미 정원과 들꽃마루가 있어 가을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올림픽공원은 43만 8천 평의 광활한 면적에 조성된 대단위 스포츠 단지이며 역사 문화 탐방 나들이 명소로, 웨딩 촬영이나 드라마 배경으로 이용될 정도로 뛰어난 풍경을 자랑한다.

올림픽공원이 위치한 방이동은 바로 근처에 석촌호수와 롯데월드 등 볼거리가 많고, 잠실 맛집과 석촌호수 맛집들이 자리하고 있어 서울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다. 시원한 가을 바람을 느끼며 즐거운 나들이를 한 후, 빠질 수 없는 코스는 올림픽공원 맛집 탐방이다.

여러 올림픽공원역 맛집 중 최근 부쩍 눈에 띄는 곳이 있다. 방이역 맛집으로 유명한 ‘해닭’이다. 해닭은 테이스티로드 방송 출연을 비롯해 각종 SNS 및 블로그 상에서 이미 화제 된 바 있다.

송파 방이 맛집 ‘해닭’은 누구와 방문해도 불편하지 않게 식사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와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맛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다.

해산물과 닭, 떡의 조화가 이색적인 ‘해물닭볶이’는 36시간 동안 우려낸 닭 육수와 각종 신선한 해물의 조화로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자랑한다.

낙지, 꽃게, 쭈꾸미, 새우 등 풍부한 해산물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닭고기와 쫄깃한 떡의 조화는 그 맛이 놀라울 정도다.

또, 푸짐한 양과 마치 피자 같은 비주얼의 치즈 볶음밥 또한 해닭이 사랑받는 이유다.

송파구 맛집 해닭은 주말에는 줄을 서서 기다렸다 먹어야 할 정도로 연일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해닭 관계자는 “해물닭볶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신다. 해닭 올림픽공원점은 세련된 분위기에서 한식을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좋다. 또, 넓은 공간을 구비하고 있어 잠실, 송파 회식장소로도 많은 직장인들이 찾는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해닭은 홍천 본점을 시작으로 얼마 전 하남 미사 직영점도 오픈, 빠르게 지점을 늘려가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