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낮은 코 때문에 흐릿한 인상이 콤플렉스였던 A양은 또렷한 인상을 얻기 위해 코수술을 받았다. 오똑한 코를 얻었으나 오히려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갖게 되어 또 다른 걱정거리가 생긴 것이다. 결국, 그녀는 눈코재수술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고 재수술을 고려 중이다.
 
A양이 좋지 못한 결과를 얻게 된 이유에 대해 알아보면, 눈코재수술로 많은 환자들이 찾는 이데아성형외과에선 “먼저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가지게 된 건 A양에게 맞는 수술을 받지 못해서다. 환자에 따라 모양, 비율, 수술 조건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이를 고려하지 않고 유행에 따르거나 천편일률적인 모양을 하게 되면 A양처럼 어색해질 수 있다”라고 전했다.
 

눈코재수술은 원인과 증세가 개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전 수술에 비해 더욱 고난이도의 기술력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성형외과 전문의의 실력, 풍부한 노하우가 필요하다. 또한 3D-CT, X-ray 등 정밀 분석을 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눈코재수술은 중노년층도 예외가 아니다. 안티에이징이 보편화 되면서 상하안검 재수술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대상으로는 다시 눈밑지방이 재발하거나 다시 주름이 생기는 경우, 심하면 안검외반, 안검내반 증상이 생기는 경우 등이다.
 
특히 피부가 얇아지고 노화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재수술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뿐만 아니라 상담 역시 직접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아 실패의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지방의 상태, 피부의 상태 등을 확인 후 꼼꼼한 재수술 계획이 필수이다.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원장과 진훈 원장은 눈코재수술 및 다양한 재수술 케이스를 집도, 권성일 원장은 안티에이징 및 재수술로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런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3D-CT를 통한 정밀한 원인분석, 1:1 상담을 통해 이전 성형의 문제점을 바로 잡는 것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 심미적인 부분까지 고려하여 세밀한 재수술을 진행한다.
 
국광식, 진훈, 권성일 원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코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생각해 가격적인 부분이나 광고를 보고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오히려 부작용, 재수술로 인한 심리적, 경제적 부담이 더 클 수 있어 처음 선택 시 집도의의 실력, 병원의 진료시스템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피치 못해 재수술을 하게 될 경우에는 앞서 말했던 것처럼 재수술은 더욱 어려운 수술이기 때문에 집도의의 임상경험, 노하우, 기술력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상담부터 집도, 경과관리까지 한 명의 성형외과 전문의가 책임지고 진행하는 곳을 고르는 것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