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글로벌 소프트파워 인재양성 노력

세계적인 경영학 석학인 디팍 제인(Dr. Dipak C. Jain) 박사가 우송대학교 명예총장으로 9월 1일 부임한다.

디팍 제인박사는 프랑스의 인시아드경영대학장과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장을 역임한 경영학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이자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하얏트 인터내셔널, 닛산 등 글로벌 대기업들의 자문위원을 지낸 혁신·마케팅 기업 컨설턴트다.

디팍 제인 박사
그는 지난 3월, 우송대학교가 엔디컷국제대학을 개원할 당시 여러 방면으로 자문을 해주었으며 그 인연으로 우송대 해외자문위원에 위촉되어 그동안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과 엔디컷국제대학이 세계적인 경영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자문을 해왔다.

디팍 제인박사는 명예총장으로서 ▲대학원 발전전략 수립 및 자문 ▲솔브릿지의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경영대학 진입 ▲세계 명문대학 및 석학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글로벌 우수교육과정의 도입을 통한 교육의 질 제고 등에 역량을 발휘하여 우송대학교의 글로벌 교육수준이 한 단계 발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디컷국제대학 개원식에서 엔디컷국제대학의 발전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며 우송대는 글로벌 경영대학교가 될 잠재력을 갖춘 수준 높은 교육기관이라고 말했던 디팍 제인 박사는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과 엔디컷국제대학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소프트파워 인재를 양성하는 아시아 최고의 경영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디팍 제인 박사는 명예총장 부임을 기념하여 ‘경영대학의 특별하고 차별화된 성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인데 ‘창업분야에 주력하되 사업의 유지에 더욱 중점을 두며 단순한 이익보다는 장기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창업이 장려되는 미래의 경영교육’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강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시아드경영대학(Institut Européen d'Administration des Affaires: 유럽 경영대학)은 1957년도에 설립되었으며 프랑스, 싱가포르, 아랍 에미리트에 캠퍼스를 두고 있다. 2016년에 Financial Times에서 하버드 경영대학을 누르고 세계 최고의 경영대학으로 선정된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