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업체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8.2부동산 대책으로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투자자금의 수요가 부동산 P2P로 향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아직까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치인 연 1.5%로 낮춘 뒤 올리지 않고 있어 투자자들의 자금이 은행의 예금으로 향하기는 어려운 상황에서 P2P업체의 성장세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투자자의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면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자 P2P 블루문펀딩이 지난 8월 29일 오픈했다.

블루문펀딩의 관계자는 “금융시장이 확장되면서 소비자들이 방대한 P2P투자, 크라우드펀딩 상품 중 어떤 것이 적절한지 알아보기란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블루문펀딩을 통한다면 나에게 맞는 투자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며 “회원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 및 상품비교 영역을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으로, 추후 P2P펀딩의 차별화된 오아시스로 자리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블루문펀딩은 위험리스트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점유관계 및 현장상황, 인근 부동산의 의견과 분양사례, 관할관청의 인허가 특이사항 등을 평가하며 철저한 신용평가와 심사분석 위원들의 토의를 통해 채권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진행하고, 숙련된 전문성을 갖춘 내부 전문가들과 외부 전문 건축전문가, 법무법인,감정평가법인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철저하게 분석하여 안전성이 최대한 검증된 투자 물건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블루문펀딩은 금융기관과 협약을 맺어 투자상품에 대한 사후 펀딩 자금 회수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여 투자자 보호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투자자에게는 고금리이지만, 차입자에게는 중저금리로 느낄 수 있도록 투자상품 구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블루문펀딩은 오픈 후 제1호에서 제3호까지 투자상품을 성황리에 모집중이며, 오픈이벤트로 모든 회원가입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증정하고, 투자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동남아 크루즈여행권, 인덕션, 마이쿡, 롯데호텔 뷔페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금액 단위 투자자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및 수소수 생성기, 홍삼진효원골드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범과 함께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는 블루문펀딩의 회원 가입 및 투자방법은 인터넷 사이트를 접속하여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 및 인증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