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을 맞이한 그날의 함성과 기쁨, 음악을 통해 되새겨-


계룡시 지역에서 지난 15일 72주년 8.15광복을 맞아 계룡 시청 앞 원형광장에서 '계룡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음악회'마련, 72년 전 8월15일의 광복의 감격과 그날의 함성을 되새길 수 있었다.

계룡청년회(회장 최정현)가 주관한 이번 음악회는 광복의 의미를 다시한번 돌아보고, 지난 6월 지역에서 진행된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 또 오는 2020년 계룡시에서 펼쳐질 계룡세계軍문화EXPO 성공을 염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회에서는 연주자들의 감동적인 선율 선사와 무대 위의 합창단과 가수들이 가슴 벅찬 울림을 통해 관객들은 현장에서 그날의 함성과 기쁨을 실감하는 듯 했다.

3시간 여에 걸쳐 진행된 이날 음악회는 식전 행사로 특공무술과 의장대 공연 후 지역합창단 및 퓨전한국무용, 댄스팀(블러썸, 이프아이 등), 트로트가수 소명 공연 등이 이어졌다.


여기에 여름 밤하늘을 수놓은 화려한 불꽃놀이와 경품추첨도 시민들의 커다란 호응 속에 진행돼 한여름밤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계룡청년회 최정현 회장은 "광복을 맞이한 그날의 기쁨을 음악과 함께 되새기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면서 "시민과 함께 하고 더 많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음악회는 최홍묵 계룡시장, 김용락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소속 도‧시의원, 각 사회단체장, 주민, 계룡대 군인 등 2000여 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