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남녀는 나이가 들면 노화진행으로 인해 신체적 변화가 나타난다.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 주름살뿐만 아니라 출산으로 인한 골반 근육 약화, 질이완증, 수축력 저하 등 외음부에도 변화가 생긴다.

인천에 거주하는 직장인 A씨(36세, 여)는 출산 후 늘어진 질 때문에 분비물이 증가하고, 가려움증이나 불쾌한 냄새가 지속되고 있어 고민이 많다. 최근에는 질염으로 인해 통증이 심해져 사회생활 하는데 불편함까지 겪고 있다.

이러한 고민은 A씨만이 갖고 있는 문제가 아니다. 실제로 아이를 출산한 후, 질이완증과 수축력 저하 등으로 고민하는 여성은 적지 않다. 이는 곧 배우자와의 관계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고,심할 경우에는 심리적 위축감, 우울증 등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만약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골반근육과 수축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케겔운동을 꾸준히 실천해주는 것만으로도 여성건강 회복에 일조할 수 있다. 하지만 평소보다 가려움증이나 분비물증가, 통증이 심해질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로 전문의료기관을 방문해 이쁜이수술 또는 질축소수술 등 질성형 진행이 필요한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또한 질성형수술 진행을 결정하기 전에는 정밀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이후, 결과를 토대로 환자의 상태에 적합한 이쁜이수술을 모색해야 하고, 의료진과의 상담 진행 시 나이와 노화진행, 과거 질성형 진행 경험 등을 밝혀야 한다.

아울러 환자는 온라인상에 등록되어 있는 이쁜이수술후기 글이나 비용에만 의존해 질성형수술을 결정하기 보단, 개인의 현재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줄 수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질성형이나 주사를 이용한 질필러 등의 방법은 여성의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1세대~5세대 방식 질성형, 1차원~4차원 방식 질필러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히 이쁜이수술 후기만 의존하고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여성 질환으로부터 개선하기 위해서는 개인 맞춤 상담진행과 정밀검사 결과에 따른 적합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질축소수술, 질필러 등에 사용되는 재료가 미국 FDA등 공인 기관의 허가를 받았는지, 정품 의료용 제품인지, 해당 의료기관의 사후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