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군수협의회 회장단 농어촌 현안 해결 위해 청와대와 머리 맞대

전국 군수협 한상기 회장(중앙) 등 회장단이 청와대를 방문 신정훈 청와대 농어업비서관에게 정부 대책을 건의하고 있다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회장 한상기 태안군수, 군수협)가 청와대에 청탁금지법 개정 등 농어촌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 대책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져 그 결과 관심이 쏠린다.

군수협은 지난 14일 청와대 농어업비서관실을 방문, 신정훈 청와대 농어업비서관을 만나 농어촌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 대책을 건의했다.

이날 건의된 내용은 △청탁금지법 개정 등 농업현안 건의 △한해대비 근원적 대책 마련 △농업재해 관련제도 정비 △쌀값 안정화를 위한 정부지원 대책 추진 등이다

한 군수 등 회장단 8명은 앞서 지난달 28일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한데 이어 이날 청와대를 찾아 농어촌지역의 경쟁력 강화 및 공동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군수협의회 회장인 한상기 태안군수는 농어업인들의 재기기반을 마련하고 농어촌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청탁금지법의 근간을 훼손하지 않는 범주에서 올 추석명절 전까지 농·축·수산물 선물을 법 적용대상에서 제외해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이에 대해 신정훈 농어업비서관은 청탁금지법 개정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추석 전 개정이 어려울 경우 농·축·수산물에 대한 일시적 청탁금지법 면제를 검토하고, 늦어도 연말까지는 시행령을 개정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답변이 있었다.

한 군수는 또 농민의 생존권 차원에서 지속되는 한발에 대한 종합적·근원적 대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농민이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영농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국비 지원의 제도화, 농업재해대책법에 의한 피해조사 및 복구지원제도가 실제 농업 현장과는 동떨어진 측면에 대한 개정을 적극 건의했다.

한상기 회장은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 회장으로서 농어촌 주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협의회가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회장 한상기 태안군수) 회장단이 지난 14일 청와대 농어업비서관실을 방문해 신정훈 청와대 농어업비서관을 만나 농어촌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 대책을 건의했다. 사진은 청와대를 방문한 군수협 회장단.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