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예비 PC방 창업자들 사이에서 PC방 내부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PC방 창업 고객들의 기본적인 요구사항인 고사양 컴퓨터, 맛있는 먹거리, 다양한 게임 제휴뿐만 아니라 내부의 환경적인 요소가 PC방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PC방 상권에 최적화한 PC방 인테리어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피시방 창업을 이뤄낸 사례들이 이를 방증하고 있다.


차갑고 칙칙한 분위기의 PC방 인테리어보다는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형 PC방이나 현대적인 감각의 모던형 PC방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삼는 PC방이 프랜차이즈 업체의 주도 하에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테마형 인테리어는 게임을 즐기는 PC방 고객들을 쾌적한 공간 속에 계속 머물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렇듯 PC방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대두된 가운데 아이비스 PC방의 인테리어 전략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올바른 PC방 창업의 기준 아이비스, 창업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아이비스 PC방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6가지 컨셉트의 인테리어로 고객을 상세히 타겟팅하는 전략을 펼침으로써 각 상권에 알맞은 테마를 선정해 인테리어를 제안하고 있다. 

실제 창업 전문가들은 “정확한 상권분석 없이 창업비용에만 맞춘 인테리어 진행 시 오픈 후 손님 감소 등의 위험을 감수해야 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창업 실패 가능성이 더 커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창업자의 상황과 비용부담 등을 정확히 고려한 인테리어 전략을 통해 예비 PC방 창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