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전업주부 A씨(40세, 여)는 두 자녀를 출산한 후, 급격하게 변해가고 있는 신체 노화와 질 탄력 저하, 분비물 증가로 인해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A씨는 이러한 문제를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남 모를 속앓이로 오랫동안 고생 중이다.

이처럼 여성은 아이를 출산하고 나면 여러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된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질이완증이나 요실금이 있다. 이 증상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현상이지만, 상태가 심할 경우에는 만성질염이나 건조증, 자궁탈출 등 여성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으며,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하락, 우울증을 초래하는 심리적, 정신적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전문 의료기관의 정밀검사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증상완화 및 여성건강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축소수술 또는 이쁜이수술 등 질성형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그러나 이쁜이수술방법 등의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건강 회복은 물론 삶의 질까지 좌우할 수 있어 숙련된 전문가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온라인 상에 등록된 질성형후기, 진행방법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특히 여성의 노화진행 정도나 나이, 결혼 및 출산 여부, 과거 수술경험 등에 따라 진행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담당 의료진과의 상담 진행 시 정밀검사 결과를 토대로 이쁜이수술방법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기존 2세대 방식 질성형에서 발전을 거듭한 5세대 방식 질성형은 1cm의 최소 절개를 통해 특수 고탄성 재질을 삽입해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축소가 가능한 수술법이다.

아울러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질축소수술을 무리하게 진행하면 여성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임플란트질성형에서 사용되는 재료의 안전성과 의료용 재료의 정품 여부, 인체 친밀성, 공인 기관 허가 여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출산 후, 골반근육의 탄력이 심하게 저하되어있을 경우 괄약근 조절이 어려워 요실금이 발생하거나 분비물 증가, 가려움증 등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신체의 변화가 생겼다면 이를 방치하기 보단 정기검진을 통해 이쁜이수술이나 임플란트질성형의 필요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온라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질성형후기만 확인할 것이 아닌 상담 진행 시, 해당 의료기관의 담당 의료진 경력, 수술건수, 재료의 안전성, 사후관리 등 다방면으로 확인하고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