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년여성들의 질병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나이를 들어서도 계속하여 직장생활을 하는 중년 여성들이 늘면서, 직장 생활 속 잦은 음주, 회식과 업무에 대한 과로와 스트레스 등이 질병으로 이어지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질병이 바로 요실금이다.
 
대한민국 중년 여성 40% 이상이 앓고 있다고 나타나고 있는 이 요실금 증상은 본인 의지와는 다르게 소변이 새는 증상을 말하며 일상적인 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증상이다.
 
이러한 요실금 증상을 겪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부끄럽게 여겨 치료를 하기 보다는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에 다른 질환도 함께 올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질이완증까지도 겪을 수 있어 부부생활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수술적인 방법을 선택하는데, 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하면 빠른 호전 증상을 겪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재발의 위험성과 후유증 등 발생활 확률은 높기에 완치가 되었다고 이야기 할 수 없다.
 
오히려 원인 분석을 통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치료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한다.
 
한편, 목동에 위치한 푸른 한의원 서은미원장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요실금의 관련된 원인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개인 맞춤형 한방치료와 함께 침 치료를 더불어 병행을 하게 되면, 기간이 다소 걸릴지언정 재발 및 후유증에 있어 낮은 확률로 완치를 도울 수 있기에 해당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다면 치료에 도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