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전문 P2P금융 플랫폼(주)데일리펀딩이 페이게이트(paygate)와의 협업으로 블록체인기술을 도입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로써 ㈜데일리펀딩은 페이게이트와 협업을 통해 간편하고 안정적인 핀테크 서비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자금관리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이 같은 협업을 통해 투자자에게는 신뢰성 확보 및 수익을 제공하는 P2P상품 제공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페이게이트는 지난 20년간 8000여개 이상 국내외 전자결제서비스를 수행했고, 국제 보안인증 PCIDSS 인증을 통해서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 블록체인기술 중에서 페이게이트에서 자체 개발한 '세이퍼트'의 경우, 최근 P2P대출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서 투자자들의 자금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로서 좋은 대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경영정책을 내세우고 있는 P2P 투자 (주)데일리펀딩에서는 투자자의 투자금 보호를 위해 SC제일은행을 통한 에스크로 기능 등을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공신력 있는 페이게이트 및 SC제일은행의 보호 장치를 통해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P2P기업의 자금 횡령 및 파산 등의 위기 상황에서도 일부 금액을 환급 가능하도록 할 수 있게 됐다. 

㈜데일리펀딩 이해우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금융위원해 권고사항인 ‘투자금 제3자 예치’제도를 준수하며, 더욱 투명하고 안정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여 투자자 우선경영 원칙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P2P투자, P2P금융 전문 ㈜데일리펀딩의 투자 상품은 건설사, 금융사, 신탁사, 법무, 회계, 감정평가 법인과의 협업 시스템으로 철저한 검증을 거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