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창업이 또 하나의 트랜드로 떠오르며, 나만의 창업으로 제 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이 가운데 PC방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점주들을 위해 영주가흥택지점 점주의 성공적인 창업 이야기를 들어봤다. 

Q. PC방 창업을 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PC방을 하기 전에 편의점 프랜차이즈 본사 직원으로 10년 넘게 영주지역, 안동지역 총괄 관리하는 슈퍼바이저 일을 했다. 

회사를 다니면서 개인적으로 편의점, 타 프랜차이즈 PC방을 운영을 하게 됐다. 나중에 아이비스 PC방을 오픈하면서 회사를 관두고 사업에 집중 하기로 결정을 하게 됐다.

Q. 특별히 아이비스PC방을 선택한 이유가 있는지

제가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일을 했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생리에 대해서 나름대로 잘 아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PC방 프랜차이즈의 홈페이지도 살펴보고 상담도 받아본 후 최종적으로 아이비스PC방을 선택하게 됐다. 아이비스 PC방은 제가 어렸을 때 동네에도 지점이 있어서 인지도가 높았고, 관리 체계나 가맹점 지원이 잘 잡혀있는 것 같다. 

Q. 아이비스 PC방 선택에 만족하는지 

제 인생에서 가장 잘한 결정이 바로 아이비스 PC방을 선택한 것이다. 기존 타 프랜차이즈 PC방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본사에 미비한 대우에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

이에 타 프랜차이즈 PC방 바로 옆에 아이비스 PC방을 오픈하려고 하였으나 아이비스 PC방 상권분석 팀장이 두 곳 모두 손해를 예상하여 다른 매장을 알아봐주셨습니다. 

이 결정은 매우 좋은 결정이었으며, 창업 대출금을 갚으면 지금 운영하는 타 프랜차이즈 PC방도 아이비스 PC방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Q. PC방 예비 창업주에게 하고 싶은 조언은

외식창업에 비해 안정정직인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PC방 창업을 추천한다. 회사에서 받는 급여보다 실제 수익이 훨씬 많기 때문이다. 이어 가장 중요한 창업 포인트는 ‘본사의 가맹점 관리’이다.

오픈은 어떤 곳이든 할 수 있지만, 사후관리를 정말 잘하는 업체는 찾기 어렵다. 그런 점에서 아이비스 PC방은 최고의 만족을 선사한다.

한편, 아이비스 PC방은 각종 이벤트 지원 등 빈틈없는 관리를 통해 국내 최다 950호점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하였으며, 창업정보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