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나이가 들면 몸 곳곳에서는 노화가 진행되기 마련이다. 여성의 경우 노화진행은 물론 임신과 출산의 반복으로 인해 골반이 넓어지고, 탄력, 수축력이 떨어져 만성질염, 자궁탈출 등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된다.

인천에 거주 중인 직장인 A씨(35세, 여)는 출산 후 넓어진 골반과 늘어진 질 때문에 남 모를 속앓이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려움증과 분비물 증가, 불쾌한 냄새 등으로 인해 일을 하는데 있어서도 집중하지 못하고, 이러한 사정을 남편에게도 말하지 못해 고민이다.

이러한 고민은 A씨뿐만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아이를 출산 후 넓어지고 틀어진 골반, 늘어난 질, 수축력 저하 등으로 인해 고민하는 기혼 여성들이 적지 않다.

이렇듯 많은 기혼여성은 임신과 출산 그리고 노화진행으로 여러 신체적 변화를 겪으면서, 질염을 비롯한 자궁탈출, 요실금 등 여성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심할 경우에는 심리적 위축감, 우울증 등 정신적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만약,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골반근육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케겔운동이나 스트레칭 등을 꾸준히 실천해주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올바른 생활습관, 자세와 식습관을 조절하는 것도 여성질환으로부터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전문의료기관의 정밀검사를 진행한 후, 담당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질축소수술이나 이쁜이수술 등 질성형수술이 필요한 상태인지 체크해야 한다. 질성형수술 진행이 필요하다면 담당 의료진에게 결혼 여부, 노화진행, 과거 수술 경험 등을 솔직하게 밝힌 후, 그에 적합한 이쁜이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 질축소수술이나 질성형 등 은 절개가 이뤄지기 때문에 안전에 유의해야 하며, 최소 절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5세대 방식 질성형 등 다양한 수술방식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절개방식의 진행이 두려울 경우에는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방법인 윙크필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아울러 윙크필, 이쁜이수술방법 등을 진행하기에 앞서 사용되는 재료가 유럽/미국 FDA, KFDA 등 공인기관의 허가를 받았는지, 정품으로 되어 있는지 따져봐야 한다. 안전성이 공인되지 않은 재료를 사용해 진행하게 되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와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기 때문이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 건강의 회복을 돕는 질성형을 진행하게 전에는 먼저 정밀검사를 통해 개인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또한 이쁜이수술 진행을 위한 상담 시 정품 재료, 안전성, 사후관리 등을 안내 받아야 하며,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방법인 만큼 충분한 상담과 신중한 선택으로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