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들의 상징처럼 여겨지던 다이어트가 최근 들어 연령대나 성별에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몸매 관리를 위한 보편적인 방법으로는 운동과 식이조절이 있다. 

그러나 체중감량에 성공하더라도 지방이 쌓이기 쉬운 팔이나 허벅지와 같은 군살은 잘 빠지지 않아 고민에 빠지기도 한다.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변화를 보지 못하거나 단기간에 체형교정을 원한다면 지방흡입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지방흡입은 체내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이나 불만족스러운 비율로 축적된 피부 밑 지방층을 흡입을 통해 제거하여 몸매를 교정하는 수술법이다. 

이는 복부를 비롯해 허벅지, 엉덩이, 종아리, 팔뚝 등 다양한 부위의 불필요한 지방조직을 제거할 수 있다.

재돈성형외과 이호빈 원장은 “신체 부위마다 지방층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각 지방의 특성에 맞춘 지방흡입 장비를 활용하여 정교한 바디라인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지방흡입은 몸에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얼굴에도 적용 가능하다. 얼굴 지방흡입에 주로 이용되는 아큐스컬프는 쉽게 사라지지 않는 이중턱을 제거해 얼굴선을 매끄럽게 개선한다. 얼굴살이 유독 많아 체중에 비해 뚱뚱해 보인다면 아큐스컬프가 효율적이다.

한편, 재돈성형외과 이호빈 원장은 “안전한 지방흡입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수술 계획, 의료진의 기술력, 충분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