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나이가 들수록 얼굴의 주름살뿐만 아니라 외음부에도 노화가 찾아옴을 느낀다. 이처럼 외음부에 노화가 찾아오면 골반 근육의 탄력이 저하되며 질이 느슨해지는 양상을 보인다. 

이러한 현상은 만성 질염이나 요실금과 같은 여러 가지 여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조기에 치료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여성의 성적인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건강까지 개선할 수 있는 치료는어떻게 진행될까?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질성형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질성형은 처지고 늘어난 질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이는 수술로 질수축 능력을 향상시키고 골반 근육을 복구한다. 이 같은 수술법은 여성의 신체적 건강 개선과 심리적 자존감 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한 경미한 정도의 요실금수술 효과도 기대 가능하다. 하지만 질성형수술로 요실금을 완벽히 치료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요실금수술과 질성형을 병행하는 것이 보다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콤플렉스 개선책으로 소음순수술, 처녀막재생술, 음핵수술 등의 여성성형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소음순 변형은 질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타이트한 옷차림을 입었을 때 소음순 부위에 심한 통증을 느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다. 따라서 소음순변형으로 인해 불편함이 심하거나 성적인 자신감이 결여된다면 알맞은 크기로 교정할 수 있는 소음순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로앤산부인과 부산점 이광배 원장은 "과거의 여성성형은 성감 개선에 초점이 맞춰진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질환을 치료하는 데도 사용돼 수술을 계획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며 “여성성형을 고려한다면 질성형, 소음순수술, 처녀막재생술, 음핵수술 등과 관련한 많은 정보를 숙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병원 선택 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집도하는지 알아보고 선택한 수술에 따라 전후 사진, 수술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