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이어 찜통 더위가 시작됐다.

점점 더 뜨거워지는 여름 더위 때문에 피로함이 몰려오지만 젊음의 거리 천호역에는 대학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학생들과 젊은 연인들이 놀거리와 볼거리를 찾아 모여들고 있다.

이런 천호역 주변에는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친구들과의 모임을 하기 위해 몰리면서 유명 카페, 식당, 술집 등은 20대부터 30대 고객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30대 젊은 고객층이 추천하는 식당은 어디일까? 바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맛집들이 사랑받고 있다.

다양한 천호역 맛집 중 하나가 바로 천호 롯데 시네마 근처에 위치한 맛집인 ‘일미리 금계찜닭’이다.

이곳은 얼리지 않은 국내산 최상급 냉장 닭고기를 사용해 탱글한 식감과 육즙이 살아있는 맛을 볼 수 있다.

여기에 치즈나 베이컨, 고구마무스,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더해 흔히 볼 수 없는 퓨전 찜닭을 만들어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인기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은 치즈가 구름처럼 듬뿍 올려져 있어 비주얼로 SNS에서 인기를 얻어 근방에 있는 천호동 맛집으로도 불려 많이들 찾아 주신다. 풍부한 치즈로 짠맛을 중화시켜 어린아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찜닭을 다 먹은 후 남은 소스와 함께 비벼 먹는 계란밥도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