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특별한 생일, 생신선물, 엄마선물, 아빠선물, 친구, 아버지선물, 할머니, 할아버지, 시부모님에게 부모님건강관리를 위한 부모님건강식품 또는, 생일, 생신선물, 부모님건강식품, 출산후 영양제로 멀티비타민을 주고 받을 만큼 건강관리를 1순위로 여기는20대 30대 남자, 여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필수 5대 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은 건강한 신체관리를 위해 많은 양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성분과 다양한 제품으로 무엇을 선물해야할지 고민인 엄마, 아빠, 친구, 아버지, 할머니, 할아버지, 시부모님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이다.

먼저, 성분에 대해 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여러 종류의 비타민 중에서도 햇빛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D는 햇빛을 쬐게 되면 자외선에 의해 자연적으로 만들어질 수 있지만 현대 여자, 남자들은 실내생활의 증가로 인해 햇빛에 노출되는 빈도가 적어지면서 비타민D가 결핍된 경우가 많다. 매일 다양하고 많은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타민D를 보충해주는 비타민D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여 하루 권장량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여성에게 주목 받고 있는 비타민D는 칼슘을 흡수시키고 뼈의 형성과 유지를 돕는 효능이 뛰어나 튼튼한 뼈 건강관리, 출산후 영양제로써 효과적이다.

따라서 성장발달이 필요한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나 칼슘 필요량이 증가하는 임산부와 아기를 낳은 산모들은 뼈 건강관리를 위해 우유와 같이 비타민D가 많은 음식과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주어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갱년기에 접어드는 40대, 50대 중년 여성들은 골 밀도가 낮아지면서 골다공증 수치가 점점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섭취와 함께 칼슘과 비타민D가 함유된 부모님건강식품을 섭취하여 골다공증 증상을 예방을 도와준다. 

갱년기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골다공증을 치료하는 건강관리법으로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주사를 맞거나 약을 처방 받는 것이 대표적인데, 멀티비타민미네랄, 멀티비타민마그네슘, 멀티비타민아연등으로 이루어진 골다공증 약은 부작용 예방을 위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에서 알려주는 골다공증 운동을 병행하거나 골다공증 약과 함께 뼈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칼슘과 비타민D 기능식품을 섭취해주면 질병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쇼핑몰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튼튼한 뼈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인기 순위가 높은 여성 멀티비타민을 추천 받기 보다는 칼슘과 비타민D의 함유량이 보다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칼슘과 비타민D는 과다복용 시 체내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을 지킬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연령별, 성별 맞춤형 종합비타민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페쉬는 다양한 종류의 여성, 남성 멀티비타민을 판매하고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30대, 40대를 위한 종합비타민은 특별한 선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일례로 3040 헤라클레스 포 맨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옥타코사놀과 비타민B가 들어 있어 남성들이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헤라클레스 포 맨은 신진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와 판토텐산 뿐만 아니라 뼈 건강관리에 필요한 비타민D가 들어 있어 꾸준히 섭취해주면 튼튼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다.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 및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로는 어린이부터 노년기까지 섭취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연령별, 성별 맞춤형 멀티비타민&미네랄 건강기능식품 추천 브랜드 스페쉬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타민 D 1000을 손꼽을 수 있다. 스페쉬 비타민D1000은 흡수율이 용이한 액상 비타민D3 형태로 되어있고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스위스산 프리미엄 원료와 천연 카카오 색소를 사용하여 부작용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이 비타민D에는 실내 생활이 높은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비타민D 뿐만 아니라 한국인에게 부족되기 쉬운 칼슘, 그리고 뼈의 구성에 필수적인 비타민K의 3중 기능 배합으로 뼈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멀티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비타민 D1000은 칼슘과 비타민D, K 외에도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으며 흡수율이 높아 야외활동이 부족한 20대부터 50대 혹은 그 이상의 현대인들에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요즘 많은 여성들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을 위해 얼굴에 비타민D가 함유된 비타민 주사를 맞기도 하는데, 이는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평소 부족한 비타민D를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비타민D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유아나 어린이뿐만 아니라 중년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서 임신을 하거나 갱년기를 겪게 되면 비타민D가 필요하기 때문에 평소 비타민D가 많은 음식과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 천연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노년기에 좋은식재료로 만들어진 노인음식을 만들어 먹는것도 기력회복에 좋은 방법이다. 요즘 들어 약해진 뼈 건강으로 골다공증 증상을 걱정하고 계신 부모님께 특별한 선물을 추천해드리고 싶다면 구정을 맞이하여 칼슘과 비타민D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