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노화가 시작되면서 탄력을 잃어가는 피부, 특히나 최근에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처짐, 주름 생성에 대한 대비책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 중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뛰어난 시술로 실루엣리프팅이 대표적이다.

실루엣 리프팅은 실리프팅 종류의 하나로 간단한 주사 시술이지만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실루엣 리프팅은 심미적인 효과를 원하는 20~30대부터 주름개선, 탄력 개선 등을 원하는 40~50대까지 나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효과를 보인다.

실루엣 리프팅은 기존의 PDO실과 콜라겐 생성을 돕는 스컬트라 주성분과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신개념 페이스리모델링 시술이다.

스컬트라의 주성분인 PLLA는 자가 콜라겐 조직 생성을 촉진시켜주게 되는데, 일반 콜라겐 보다 피부 스스로 만들어내는 콜라겐 조직이 효과가 훨씬 뛰어나 그 효과가 평균 1년 6개월까지 유지된다.

실루엣 리프팅의 돌기는 일반 PDO의 직선형 돌기가 아닌 원추형 Cone 돌기로, 부드러운 표면의 비고정형으로 이루어져 일반 실리프팅의 통증, 붓기, 멍 등의 단점이 보완돼 만족도가 더욱 높다.

360도 Cone 돌기가 상, 하, 좌, 우의 모든 면을 당기고 감싸주기 때문에, 그 효과가 얼굴 지방 이식이나 지방 흡입과 비슷하여 단순 리프팅만이 아닌 맞춤형 페이스리모델링이 가능한 시술이다.

같은 리프팅 시술이라고 하여도 개개인 얼굴의 피부 처짐,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3D Fix 실리프팅이나 오메가 실리프팅을 병행하면 더욱 높은 리프팅 효과와 탄력 개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실리프팅은 실 종류나 가격도 중요하지만, 일반 필러 시술보다 높은 기술력을 요하기 때문에 어떤 병원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특히나 실루엣 리프팅은 정품 인증을 받은 병원에서만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루엣리프팅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정품 인증 마크를 보유하고 있는지 꼭 따져봐야 한다.

실루엣 소프트 제조사인 ‘싱클레어’에서 교육 이수를 마친 유앤미클리닉 강남본점 정창호 대표원장은 “실루엣리프팅은 실리프팅 중에서도 비교적 고가의 리프팅 시술로서 병원 선택 시 더욱 까다롭게 비교해보아야 하며, 최상의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기관을 선택해야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개인의 피부 상태, 얼굴형 등에 맞춰 디자인 시술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 의료진이 항시 상주하고 있는지, 여러 실을 병행하는 기술에 대한 경험 또한 충분한지에 대해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