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남자,여자를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질병이다. 탈모원인은 잦은 머리스타일 변화, 스트레스, 환경호르몬, 대기오염, 출산, 다이어트 등이 있고 이로인해 M자탈모,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등이 발생한다. 대부분의 정수리탈모는 특히 유전적요인 때문에 여자보다 남자에게 더 많이 나타나지만 여성 또한 갱년기 등으로 인해 호르몬이 적게 분비된다면 탈모의 가능성을 배제 할 수 없다. 

만약 자신의 머리가 탈모초기증상을 보이는 것 같다면 탈모피부과나 탈모한의원, 탈모클리닉 등에 참여하고, 두피관리 전문피부과, 두피관리전문클리닉, 탈모관리 센터에 방문하여 탈모치료방법,탈모치료비용, 모발이식가격 등을 상담 받는 것이 좋다.

특히 여성의경우 정수리 탈모라면 정수리 가르마 라인을 따라 숱이 줄어드는 빈모형을 보이기 때문에 빈 모공이 발생하면 발모가 어려워 진다. 그러므로 여성들은 특히 빠른 초기 치료가 필요하다. 이때 적정한 치료시기를 지나치게 되면 모발이식을 하게 되거나 가발을 사용하게 된다. 모발이식가격과 탈모치료를 위해 드는 모발이식 비용도 무시할 수 없다.

또한 가발을 사용하는 경우 비용도 비용이지만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심각한 정수리 냄새와 트러블까지 일으킬 수 있고, 정수리 탈모는 비듬, 두피가려움증과 통증, 정수리냄새를 동반하기 때문에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정수리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고, 모발에 좋은 영양소가 담긴 콩, 해조류, 브로콜리 같은 음식과 비타민섭취 하는 것이 좋다. 또 탈모샴푸의 사용으로도 초기에 예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 브랜드의 ‘탈모 집중 케어 2-STEP’는 먼저 ‘스칼프 앤 헤어팩’으로 멘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 초기증상인 두피가려움증, 트러블완화에 도움을 주며 머리냄새와 외부환경으로 지친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호호바, 동백오일, 페퍼민트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어 두피영양 공급을 도와 지루성두피염에 산뜻함을 선사해 각질관리나 두피관리에 요긴하다. 함께 구성되어있는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휴대하기 간편하고 두피에 수시로 뿌릴수 있어 두피진정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케어제품이다. 살리실산과 비오틴, 비타민B7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예방과 관리 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한편 헤머셀 브랜드는 ‘서울시 소비자 만족도 1위 화장품 쇼핑몰’로 선정된 바 있다. 두피타입에 맞는 탈모샴푸 같은 제품들은 헤머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