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 교육·체험활동 중심의 모델 사관학교

대학과 전공을 선택할 때 자신의 관심분야와 함께 취업률과 향후 성장 가능성이 새로운 키워드가 되고 있다. 글로벌 경쟁시대 각 대학이 자랑하는 유망 학과를 소개한다. <편집자 도움말>

벚꽃이 만발한 대덕대 교정에서 모델학과 학생들이 워킹 야외수업을 진행하는 모습.
대덕대 모델학과는 이론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전문모델로서의 자질을 함양시키고 탁월한 인성을 바탕으로 패션모델, 광고모델, 연기자 등 현 산업이 요구하는 전문적인 엔터테이너를 양성하는 학과다.

학생의 꿈을 이어주는 체계적인 전문 교육과정

모델전공관련 교육을 이론만이 아니라 실무에 주점을 두어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 전문인의 자질을 만든다. 모델과는 교수들이 직접 멘토가 되어 겸손과 배려, 현장 대처법, 대인관계를 지도한다.

가장 중요한 자기관리 방법과 인성 쌓기에 심혈을 기울이며 전국 주요 패션쇼와 축제참여로 무대에 오르게 함으로써 모든 재학생들이 많은 무대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하고 실전체험을 하게 한다.

끊임없는 모델 활동 지원

매년 열리는 서울 패션위크에는 시즌마다 10~15명씩 꾸준히 무대에 올라 멋진 런웨이를 선보인다. 모든 패션쇼 행사에 선후배가 만나게 되어 같이 활동하게 된다.

또한 인디페어 패션쇼, 패션대전, 패션코드, 아시아페스티벌 패션쇼, 포르타 프레테 등 유명 패션쇼는 물론 매거진촬영, 광고촬영, 각 대학 의상학과, 뷰티과 졸업발표회, 지역축제 패션쇼 등 끊임없는 활동을 재학생들이 하게 된다.

세계진출 글로벌 모델

대덕대 전경.
14학번 선윤미는 2017년 이태리 밀라노 엠페 에이전시와 계약하고 해외진출에 성공했으며 12학번 정라희도 올해 중국에 진출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페이스 오브 아시아 남자부문 1위를 차지한 김진수는 이태리 밀라노 패션위크, 파리 패션위크에 참여하고 톱모델이 된 에스팀소속 방태은도 밀라노 컬렉션에서 인기를 얻었다.

슈퍼모델출신 박소연은 홍콩, 중국,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엘리트소속 윤현준과 설재경, 이민지, 김다혜 등 재학생 여러 명이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다.

영화배우·K-POP가수·아시아슈퍼모델 등 화려한 진출

2014년 대덕대 모델학과가 개설되고 탑 탤런트 이태성, 영화배우 채민서 등의 연기자와 K-POP가수, 아시아슈퍼모델 1위 임지애 등 슈퍼모델 7명이 배출되었다.
페이스오브 아시아 1위 김진수와 페이스 오브 코리아 1위 설재경, 당당히 탑모델로 활동하는 방태은, 서유미, 정라희, 이민지 등과 2016미스코리아 대전충남 진 박예린과 2013 미스코리아 대전충남 진 김한빛, 2014년도 선 김예솔 및 3명 입상으로 미스코리아 명성을 쌓기도 한다.

프로야구의 유명 치어걸 최미진, 김청, 김지선, 류세미 등도 있으며 가르텐 에이전시소속으로 스타예약하고 있는 김동규와 졸업 후 기업 비서로 취직한 백수정, 오주은 등 기업의 얼굴이 되는 학생들도 많이 있다.

현장경험 많은 교수진과 하나가 되는 사제동행 도제교육

대덕대 모델과는 교수와 제자가 하나가 되는 사제동행을 실천한다.

톱모델의 연기자 출신인 한국모델협회 부회장 임주완 교수를 비롯해 서울패션위크 등 국내 정상급 패션쇼 연출가인 김민옥 교수, 슈퍼모델입상자모임 아름회 회장인 슈퍼모델 김효진 교수, 엘리트 슈퍼모델출신이며 디자이너로 활동하는 엄하영 교수, 국내 유명축제 총괄을 맡은 이영민 교수 등 교수진이 화려하다.

정규과목으로 끝나지 않고 방과 후 도제교육으로 전문적인 테크닉을 더 쌓을 수 있도록 하며 댄스동아리, 치어리딩 동아리, 연기동아리 등 활동으로 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기도 하고 여러 행사에서 재능을 마음껏 발휘함으로써 모델학과는 학교가 인정하는 탁월한 교수와 제자간의 소통을 자랑한다.

한 달에 2~3회 다양한 오디션

모델의 꿈을 꾸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많은 경험을 하고 많은 오디션을 보는 것인데 전국 유명 에이전시와 기획사와 네트워킹 되어 있어서 한 달에 2~3회의 다양한 오디션을 치른다. 오디션을 통해  마음껏 활동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대덕대 모델과는 교수와 제자가 하나가 되는 사제동행을 실천한다.
한국모델협회와의 산학협력

한국모델협회와의 산학협력으로 학생들이 모델협회를 통한 많은 오디션의 기회를 갖게 되고 행사 및 패션쇼에 출연하게 됩니다. 또한 30여 업체와의 산학협력으로 다양한 현장실습을 한다.​

지역을 위한 재능나눔 실천

모델학과는 지역축제 및 행사에 모델활동으로 참여해 아름다운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개인이 가진 재능과 끼를 발휘해 지역주민도 즐겁게 하고 본인의 기량도 넓혀간다.
이번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시상식 요원으로 참여해 학교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정기적인 발표회

매년 10월, 11월에 모델학과 졸업생들의 졸업발표회를 서울과 대전에서 2회에 걸쳐 성대하게 올린다. 재학시절 마지막 무대인만큼 멋진 모습으로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매학기 기말발표회 패션쇼를 시행하여 학생들이 늘 긴장을 풀지 않도록 한다.​

각 대학교와의 유대관계

전국 대학교 모델학과와 끈끈한 유대관계를 유지해 모든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며 특히 전국 모델학과 농구대회를 통해 서로 친목을 유지한다​.

정기적인 프로필 촬영으로 포트폴리오 만들기와 활발한 SNS활동

학기 초마다 계속적인 프로필 촬영으로 본인의 개성을 찾아가고 촬영 테크닉을 습득하며 개인과 그룹으로 활발하고 다양한 SNS활동을 지원해 엔터테이너의 자질을 함양시킨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