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 비스 다이어트 컨설팅은 다이어트를 보는 기준을 다르게 잡았다. 

비만의 원인을 다르게 분석한 것이다. 사람마다 다른 특성을 생각해서 그동안 쌓인 데이터를 지속 연구, 150가지의 분석 결과를 도출했고 고객이 살이 찌는 원인을 집중 분석해 비만의 근본적인 부분을 파고 들었다. 그 결과 1:1 맞춤관리 방식의 독특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었다. 15년간 쌓아온 감량 데이터는 고객을 위한 감량 방법의 최적화를 가져왔고 이 데이터들은 다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연구에 활용된다. 

이 데이터를 근간으로 쥬 비스는 일관된 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국 25개 지점을 100% 직영제로 운영한다. 모든 컨설턴트는 쥬 비스의 정직원으로 다이어트 컨설팅에 대한 전문 교육을 수시로 받고 있다. 쥬 비스 컨설턴트는 영양학, 사회체육학, 심리학 등 컨설팅에 필요한 부분을 전공했고 이는 비만, 감량실패의 주된 원인인 영양불균형, 대사불균형, 심리불균형을 해소한다. 

고객의 체질, 감량 정도에 따라 식단을 조절해 삼시세끼를 먹으면서 빼는 건강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기기 관리와 운동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감량 및 체형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다이어트 실패의 가장 큰 요인인 ‘의지’를 잡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와 심리자문위원이 주기적으로 상담을 진행해 다이어트의 방해요인을 모두 잡는 시스템을 꼼꼼하게 갖추고 있다. 

쥬 비스가 15년간 쌓아온 170,000명의 데이터는 국내에서는 찾기 어려운 표본으로 비만과 감량에 대한 더 나은 솔루션을 위해 서울대, 수원대 연구진과 함께 데이터 기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해외 저널에서 쥬 비스의 연구자료를 심사 중에 있고 7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주최된 국제비만학회(ICOCD)에도 초청된바 있다. 쥬 비스는 앞으로도 데이터를 계속 쌓고 연구해 쥬 비스 다이어트 컨설팅 시스템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