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거주 중인 전업주부 A씨(42세, 여)는 아이를 출산한 후, 찾아온 노화진행으로 골반근육을 비롯한 수축력 등 외음부 탄력이 떨어져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기 시작했다. 가려움증은 물론 통증, 분비물 증가, 불쾌한 냄새로 인해 만성 질염까지 앓고 있다. 이에 A씨는 자신감이 떨어지고, 이러한 사정을 남편에게도 말하지 못해 고민이다.

이렇듯 기혼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 과정을 겪으면서 골반이 벌어지고, 근육의 탄력이 저하된다. 또한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 노화진행으로 인해 외음부 탄력도 감소하게 된다. 이는 향후배우자와의 관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만성질염, 요실금, 자궁탈출 등의 신체적 변화, 심리적 위축감, 우울증 등 정신적 문제를 야기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기혼여성은 아이를 출산한 후, 골반 근육의 탄력을 강화시켜주는 케겔운동, 스트레칭 등을 꾸준히 실천하거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여성건강관리에 도움된다. 그러나 가려움증과 통증, 분비물 증가, 불쾌한 냄새 등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여성 전문의료기관의 정밀검사를 받아 현재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검사 후, 전문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골반근육, 수축력 등 탄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축소수술이나 이쁜이수술방법이 필요한 상태인지 체크해야 한다. 이쁜이수술 진행이 필요할 경우에는 환자의 나이, 결혼 및 출산 여부, 노화진행, 과거 질성형수술 경험에 따라 2세대 방식,5세대 방식 등의이쁜이수술방법을 다양하게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엇보다도 질축소수술은 절개가 이뤄지는 방법이기 때문에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약 절개, 회복기간 등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면 상담을 통해 질필러를 고려해볼 수 있다.

아울러 질성형수술,질필러 등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면 온라인 상에 올라와 있는 이쁜이수술후기만 확인하기 보단,위생관리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정품 재료가 사용되는지,유럽/미국 FDA, KFDA 등 공인기관의 허가를 받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삶의 질에도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정밀검사와 충분한 상담 과정을 거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며 “온라인상 이쁜이수술후기가 도움될 수 있지만, 검증되지 않은 내용이 포함돼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밀검사와 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