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인스턴트, 레토르트 식품의 잦은 섭취로 영양 불균형이 초래되기 쉽다.

이에 많은 이들이 면역 기능과 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평소 종합비타민, 멀티비타민을 섭취하고 있다. 비타민은 매우 적은 양으로 정상적인 신체 대사 및 생리 기능을 조절하는 필수 영양소다. 건강을 위해 없어서는 안되는 물질이지만 몸 안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반드시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본인에게 적합한 성분이 함유된 종합영양제를 적절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나름의 선택기준을 두고 제품 정보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성장기, 청소년기, 성인기 등 각 시기마다 요구되는 영양소가 다르듯이 성별, 연령별로 적합한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멀티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예를들어, 소아, 청소년 성장에는 꾸준한 운동과 충분한 숙면, 스트레스 해소, 식습관 개선이 도움이 된다. 특히 키와 비만도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편식하는 아이, 학업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들은 종합비타민 형태의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포브스에서 주최한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한 건강식품 브랜드 스페쉬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여성과 남성을 비롯해 20대~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적합한 종합비타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어린이들의 성장 및 발달에 필요한 16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아테네 키즈’, 그리고 눈 건강을 챙기고 활력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유청칼슘과 해조칼슘, 블루베리농축분말 등이 함유된 ‘아테네 주니어’는 아동기와 청소년기 자녀들이 섭취하기에 적합하다. 스페쉬에 따르면 어린이 입맛에 맞는 초코맛 츄어블 타입으로 9가지 비타민, 3가지 미네랄, 자일로 올리고당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체지방 감소와 피부 건강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아프로디테 포 우먼’을 추천한다. HCA와 녹차, 차전자피, 아세로라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한편 체력과 지구력을 증진시키고 싶은 남성들에게는 ‘헤라클레스 포 맨’을 섭취해보길 권유한다. 18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해 지구력 향상을 돕는 옥타코사놀이 함유된 멀티비타민 제품이다.

이외에도 갱년기를 겪고 있는 40~50대 여성들이라면 ‘아르테미스 포 우먼’을 섭취해 골다공증 발생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관절 건강과 눈이 좋지 못한 50~60대 남성들에게는 ‘포세이돈 포 맨’을 추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