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느 때보다 이른 더위와 가뭄으로 일찌감치 섭씨 30도를 넘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이다. 이런 더운 날씨에는 평소의 운동에 더해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특히 야외에서 하는 운동의 경우에는 자칫하면 건강에 더 큰 해를 끼칠 수도 있다.

여름철에는 높은 습도와 온도로 땀 증발이 잘 안되어 운동시 열 방출이 힘들고, 탈수가 쉽게 일어날 수 있어 결과적으로 피로 증가 및 열 스트레스와 열사병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뜨겁게 내리 쬐는 뙤약볕과 푹푹 찌는 폭염을 피해 시원하게 운동할 수 '실내 운동'을 찾는 이들이 늘었다.

(사진설명- 리본필라테스의 필라PT)
특히 여름은 노출이 심해지면서 몸매관리에 더욱 예민해지기 마련이다. 이에 리본필라테스에서는 필라테스와 PT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필라PT'를 개발하여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필라PT는 리본필라테스가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정통적인 필라테스 운동에 유산소성 근력운동 (카디오 운동)을 접목한 Technic Exercise 프로그램이다. 정적 스트레칭(static stretching)인 동시에 간헐적 동적 스트레칭(Dynamic stretching)의 조화를 통해 근육의 강도를 증가시키는 필라테스의 운동효과에 생리학의 원리를 더하여 리본필라테스 만의 색깔을 완성시켰다.

리본필라테스가 독자 개발한 필라PT는 칼로리 연소를 최대화시켜 운동효과를 극대화하는 데다가, CORE 를 강화해 신체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이를 통한 향상된 움직임으로 유연성과 근력증대, 체지방 감소 등의 긍정적인 효과에 도움되도록 했다.

리본필라테스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은 운동을 통해서 건강과 몸매관리는 물론 기분전환, 스트레스 해소, 일상의 재미와 활력 등 얻고자 하는 욕구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이에 "리본필라테스에서는 고객에 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응답하고 운동 만족도를 높이고자 리본필라테스 만의 독자적 프로그램인 필라PT를 개발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경기 체인망과 VIP 개인 레슨 룸 등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는 리본필라테스는 필라테스 운동을 통하여 신체적 건강과 정서적인 안정을 얻고 결과적으로 활력 있고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한 취지로 설립이 되었으며, 다이어트, 체형 및 자세교정, 재활, 산전&산후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맞춤형프로그램과 1:1개인레슨, 소 그룹 레슨 등을 통해서 필라테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는 업계 브랜드 인지도 상위권에 속하는 필라테스 브랜드다.

또한 검증된 최고의 운동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몸매는 물론, 자신감의 이너뷰티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해가는 운동 패러다임에 대한 연구와 정기 세미나 개최를 통해 선진 운동법을 배우고, 강사들의 Teaching grade를 향상시킬 수 있는 내부 교육시스템을 구동하고 있다. 

리본필라테스의 필라PT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