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CORE 휴마니타스 프로그램 미국 명문대학 방문

충남대가 학부생들의 글로벌 인문학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충남대가 학부생들의 글로벌 인문학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충남대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단이 올해 처음 시행하는 CNU-CORE 휴마니타스 프로그램은 3~24일 20일간의 일정으로 학부생 25명을 선발해 미국 서부지역 명문 노던애리조나대학(Northern Arizona University)에서 45시간의 인문학 영어 수업을 진행한다.

또 그랜드캐년, 세도나 국립공원 등을 방문하고 해당 지역의 문물과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언어의 습득과 지역문화 체험을 연수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CORE 프로그램 다수 참가자, 대내외 활동 우수자, 봉사활동 우수자 등을 대상으로 1차 서류,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25명이 선발됐다.

이번 CNU-CORE 휴마니타스 프로그램은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 가운데 기초학문심화모델에 참여하는 인문대 7개 학과를 대상으로 글로벌 인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가학생들은 프로그램 참여 활동 결과보고서와 수기 등을 제작해 다른 학생들과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또, 참가학생들은 이번 해외 연수 경험을 살려 2017년도 CORE사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인문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