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조사한 선물추천 순위에는 농축수산물, 가공식품식품의 뒤를 이어 건강기능식품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부모님과 시부모님 선물로는 한우선물세트나, 차 세트, 화장품세트, 기력회복을 위한 홍삼선물세트 등이 추천제품으로 손꼽히는 선물세트들이며,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선물세트 중 비타민영양제나 부모님건강관리를 위한 부모님건강식품이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비타민영양제선물은 건강을 챙겨야 할 유학 가는 친구선물이나 결혼한 친한 친구의 신혼여행선물, 집들이선물, 출산선물(출산후 영양제)로 추천 되고 있으며, 체력소모가 많은 군인남자친구생일선물, 엄마아빠의 생신선물 또는, 할머니 할아버지께도 부모님건강식품으로도 챙겨주면 좋은 특별한 선물 베스트추천제품으로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여자, 남자 비타민제부터 아기 영양제까지 종류별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어린이 종합 영양제 같은 경우에는 어린이들이 잘 섭취 하지 않기 때문에 맛있는 비타민제나 씹어 먹는 비타민 등 영양소보다는 어린이의 흥미를 이끌만한 어린이 비타민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멀티비타민을 선택할 때에는 멀티비타민 순위만을 보고 판단하기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어떤 영양소인지를 파악하고 멀티 비타민 효능을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에 좋은 음식에 많이 들어 있는 칼슘은 뼈의 생성 및 유지 시켜주며 골격과 치아 구성 성분으로 근육, 신경의 정상적인 기능 유지에도 관여하는 성분이다. 사람에게 칼슘의 기능은 필수적이지만 한국인의 칼슘 섭취는 칼슘권장량 미만 섭취자가 70%나 되어 칼슘 부족 증상에 쉽게 노출될 수 있으며 특히 신체 발달을 위해 영양 보충이 굉장히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기에 영양 섭취 기준 미만으로 섭취하는 비율이 21.6%나 되고 있는 실정이다. 

청소년들이 칼슘이 많은 음식 대신 치킨이나 피자 등 칼슘이 적은 음식 위주의 식생활을 하기 때문에 칼슘 부족 증상을 불러온다. 청년기 이전의 운동과 충분한 칼슘 섭취는 향후 뼈 골밀도의 위험을 감소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청소년기 칼슘 관리는 특히 중요하다.  


청소년기에 칼슘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통해서 관리하는 것이 좋지만 학업으로 인해 바쁜 청소년기에는 쉽지 않은 일이다. 식단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에는 청소년기에 필요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종합 비타민을 통해서 부족한 칼슘을 보충해주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엄격한 품질 기준을 갖춰 효율적인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 스페쉬에는 20대, 30대, 40대, 50대 별로 제품을 개발해 자신의 나이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해 줄 수 있다. 그 중에서 10, 20대의 건강 관리를 책임지는 1020 아테네 주니어는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영양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멀티 비타민 미네랄로 해조칼슘, 유청칼슘의 2가지의 양질의 칼슘이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고 정상적인 혈액 응고와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도 도움을 주어 청소년기의 성장 발달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준다. 칼슘 이외에도 지용성 비타민 4종과 수용성 비타민 9종과 함께 홍삼농축액, 프로폴리스, 초유분말 등 72가지의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어 바쁜 청소년을 위한 필요한 모든 영양을 간편하게 섭취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비타민이다. 

30대, 40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헤라클레스포맨과 클레오파트라 포우먼은 성인 남녀에게 필요한 멀티 비타민으로, 필요한 모든 영양을 한가지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40대, 50대, 60대 여자와 남자의 건강 관리를 위한 여성종합비타민인 4050 아르테미스 포우먼과 남성종합비타민인  5060 디오니소스 포맨이 있다. 4050 아르테미스 포우먼은 중년 여성을 위한 종합 비타민으로 갱년기 초기 증상에 좋은 대두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어 중년 여성의 뼈 건강을 챙겨 줄 수 있는 여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13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멀티비타민 마그네슘, 멀티비타민아연등 67가지 다양한 부원료가 들어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여성멀티비타민이며, 세포와 혈액 생성에 필요한 엽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5060 포세이돈맨은 노화건강기능식품이자 남자 멀티 비타민으로 관절 건강을 위한 글루코사민이 함유되어 아버지를 포함한 장년층들의 뼈, 관절 및 연골 건강을 도와주는 수 있는 효능이 있어 50, 60대 아버지들에게 적합한 종합비타민이다.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우리 몸 중 뼈와 뼈가 맞닿는 부분과 관절의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연골 재생에 사용되는 전구 물질을 공급하고 각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 연골건강에 효과적이다. 또한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엽산이 함유되어 엽산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기가 힘들다면 비타민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부모님선물이나 기념일 선물로 어린이 종합 비타민이나 건강관리를 기원하는 부모님 건강기능식품이 인기가 많다. 꼭, 생일이나 생신이 아니어도 할아버지, 할머니, 엄마, 아빠, 시부모님에게는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비타민과 글루코사민을, 출산의 고통을 겪은 아내나 지인에게는 철분과 비타민과 같은 출산 후 건강식품을 선물함으로써 마음을 전하는 것이 어떨까?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