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부터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 1위는 항상 ‘현금’이 차지했다. 부모님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들에게 주는 선물도 마찬가지인데, 이제는 점점 정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부모님 생신이나 친구, 친척 생일 날 주는 현금선물로는 정성이나 성의를 느끼기에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특히 부모님께 현금을 선물하면 본인이 필요한 곳에 쓰기보다는 다른 가족들에게 다시 돌려주는 경우도 적지 않다보니 선물하는 보람이 점점 적어지기 마련이다. 다른 가족들과도 크게 다르지 않은 상황이다.

또한 친구들과의 관계도 마찬가지다.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에게 생일 선물로 술 한잔 사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상대방을 배려하고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에는 선물이 제격이다.

선물로 여행이나 좋은 옷도 좋지만, 특히 부모님이나 시부모님, 할아버지, 할머니는 건강하게 장수하길 바라는 마음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주는 사람의 정성과 상대방의 건강을 위해 다음 선물은 영양제나 부모님건강식품으로 준비해보는 것이 어떨까 한다.

단, 종합비타민이나 남성종합비타민, 여성종합비타민으로만 이루어진 제품은 누구나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 상대방이 꼭 필요한 영양소가 포함 된 영양제를 선물로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해야 한다. 특히 시부모님 생신 날 건강히 오래사시라는 편지와 함께 영양제를 선물한다면 사랑을 받을 것이다.

우선 어린이부터 60대까지 각 연령대에 필요한 영양분은 무엇이고 어떤 제품이 어울리는지 알아보자.

10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성장기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 외에도 아무래도 채소나 야채 등에서 필요한 영양분이 부족하기 마련이다. 특히 편식하거나 인스턴트 음식을 선호하는 아이라면 원활한 배변활동이 어려울 정도가 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미네랄과 비타민 그리고 장에 좋은 영양분이 함유된 ‘SPASH 0410 아테네 키즈’ 같은 제품이 좋다.

10대 청소년은 칼슘과 비타민D 같은 뼈에 좋은 영양소가 필요하고 공부에 지쳐있다 보니 활력도 넣어줘야 한다. ‘SPASH 1020 아테네 주니어’는 칼슘권장량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한 알에 포함되어 있어 청소년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20대 남자는 활기와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SPASH 2030 아레스 포 맨’이 어울린다. 이 제품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피부 건강을 위한 ‘클로렐라’가 함유되어 있어 스킨케어를 도와준다.

20대 여자에게는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체지방 감소효과가 있는 ‘SPASH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이을 추천한다. 이 제품에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등의 효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30대 남자라면 20대와 같은 지구력이 그리워진다. ‘SPASH 3040 헤라클레스 포 맨’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굴 등에 함유되어 있는 옥타코사놀이 포함되어 있어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고, 지구력을 증진 시켜줘 아빠가 될 준비를 도와준다.

30대 여자 ‘SPASH 3040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피부와 관절 부위에 좋은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비타민과 미네랄과 같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과 영양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엄마가 되기도 하는 이 시기에는 출산후 필수 영영소가 꼭 필요할 수도 있다.

40대 아버지의 기력회복과 간 건강을 책임져 줄 ‘SPASH 4050 디오니소스 포 맨’이 좋다. 잦은 야근과 술자리로 약해진 간을 위해 ‘밀크씨슬’이 함유된 제품으로 케어해 주기 때문에 아빠선물로 제격이다.

40대 여자는 엄마로서의 역할이 적어지면서 갱년기로 힘들어하는 나이다. 그러다보니 갱년기 극복에 도움을 주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이 함유된 ‘SPASH 4050 아르테미스 포 우먼’가 필요하다. 

50대 아버지, 어머니는 관절이 많이 약해지며 특히 연골이 많이 신경쓰이기 시작한다. 그렇기 때문에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은 ‘디메틸설폰’이 함유된 ‘SPASH 5060 포세이돈 포 맨’가 좋다. 특히 50대는 한 없이 약해질 수도 있는 시기이기도 하니 반드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줘야 한다.

60대를 넘어서 할아버지, 할머니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면역력과 기억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SPASH 6100 제우스 실버 포 맨’이 필요하다. 필수 멀티비타민미네랄 외에도 홍삼이 포함된 이 제품은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밖에도 눈 건강이 필요하다면 ‘루테인’, 혈압을 감소시켜주는 ‘오메가3-큐10’, 황산화작용에 ‘프로폴리스 츄어블’, 출산후영양제로 좋은 성분인 멀티비타민마그네슘으로 이루어진 ‘마그네슘&B6 1000’ 등 다양한 영양제 들이 있으니 받는 사람을 생각하여 필요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부모님건강식품이나 노화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홍삼을 농축한 ‘SPASH 홍삼정365’이 좋다. 이 제품은 6년근 홍삼의 농축액과 정제수만을 사용했으며, 슬림 스틱포 타입으로 간편하게 휴대와 섭취가 가능하다.

연령대별 필수 영양소를 포함한 이 제품들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