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성형의 열풍으로 최근 많은 분들이 안티에이징으로 유명한 곳을 찾아 여러가지 시술의 도움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처진 얼굴 살을 올려주어 탱탱한 동안 얼굴로 만들어 준다는 안면거상술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자신의 주름진 얼굴을 볼 때마다 더욱 깊은 한숨부터 난다고 한다. 얼굴 곳곳의 잔주름은 나이를 가늠케 하는 것은 물론 깊게 패인 팔자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해 처진 얼굴 살은 나이를 먹고 있음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요인으로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 


이에 자연스레 주름을 펴 주고 얼굴 살을 끌어올려 동안의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는 안티에이징 시술에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기도 하다. 하지만 동안 피부를 얻을 수 있다는 말만 믿고 무작정 자신에게 맞지 않는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았다가는 부작용으로 낭패를 볼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한다. 

강남역 유노성형외과 임영민 원장은 “실제 피부만 당기는 안면거상술은 피부와 밀착돼 있는 지방층과 근막층의 처짐을 개선할 수 없어 리프팅 효과가 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흉터만 진하게 남길 수 있다. “고 조언했다.

또한, 임원장은 "안면거상술은 모발선 안쪽 부분에서 귀 앞쪽에 바짝 붙은 부분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뒤 피부와 늘어진 SMAS층의 조직을 분리 후 제거하는 수술로 처진 조직을 위로 당겨 올려주고 남는 피부를 잘라주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작은 얼굴 윤곽을 유지할 수 있으며 처지고 늘어진 주름 역시 확실히 개선 가능하다. "고 전했다.

근막(SMAS)이란 얼굴 피부 속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존재하는 것으로 중력에 취약해 노화현상으로 처짐을 만들어내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이다. 때문에 안면 리프팅 시술 시 피부와 근막을 이중으로 당겨주어야 보다 월등한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효과 역시 반영구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 

다른 안티에이징 시술로도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라면 더욱이 만족도가 높을 것이며, 특히 안면거상술을 잘하는 병원에서는 환자의 피부 조직 특성과 처진 정도에 따라 볼과 팔자주름, 늘어진 턱선까지 한 번에 시술이 가능하고, 목과 볼이 처진 부위에 지방흡입을 병행함으로써 작고 얼굴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안면부 피부 절개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는 환자들도 적지 않은데, 임영민 원장은 “귀 앞 부분을 최소 절개하고 피부에 긴장이 없을 정도로만 절제하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띄지 않게끔 하는 대신 보다 효과적으로 주름을 개선 시켜 동안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방법이기에 임상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안면거상술 잘하는 곳의 전문의를 통해 수술 계획을 세운다면 안전성과 만족도 모두 보장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환자 개개인의 부위별 조직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안면거상술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안면거상술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만족할 만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