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자리에서 "몇배로 갚아주겠다"...김 의원 "내가 협박 당하고 있다"

대전 중구의원들이 작성한 김모 의원이 협박했다는 사실 확인서.
지난해 건축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됐던 현역 대전 중구의원이 이번에는 동료의원을 향해 협박성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하재붕 중구의장은 22일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김모 의원이 전체 의원들이 있는 자리에서 협박성 발언을 했다"면서 "의원들과 중지를 모아 법적인 조치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 의장이 문제를 삼고 있는 김 의원의 언행은 지난 2일 있었던 전체의원 간담회 자리에서 나왔다.

지난 2일 오전 9시부터 중구의회 의장실에서 전체 의원 12명 가운데 11명이 참석해 회의가 진행되던 도중 김 의원이 "임기가 끝난 후라도 본인의 징계에 가담한 의원을 한명 한명씩 찾아가서 몇배로 갚아 주겠다"고 발언했다는 것.

당시 회의에 참석했던 일부 의원들은 김 의원의 발언을 듣고 너무 놀라 약까지 먹을 정도였다는 게 중구의원의 설명.

김 의원은 자신이 소유했던 건물을 여관에서 다가구 주택으로 무단 용도변경해 사용하다 적발돼 건축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됐었다.

이 사건은 경찰 수사가 끝나 현재 검찰에 송치된 상태다.

중구의회는 이 사건와 관련해 김 의원을 징계에 회부했고 지난 1월 30일 출석정지 처분했다.

하 의장은 "당시 간담회 자리에 있던 의원들과 법적 조치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다소 다른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중구가 자신을 건축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것 자체가 무리한 행정이었고 의회가 징계처분 한 것에 대해 법원이 효력정지 가처분을 받아 들였기 때문에 의회 차원에서 사과를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김 의원은 "확인해 보니 제가 건축법을 위반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법원도 징계 처분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을 받아 들여 줬음에도 의회는 사과는 커녕 그냥 덮고 화해하자고만 요구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의원 간담회 자리에서 제가 제기한 소송 결과가 나오면 의회를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얘기한 것"이라며 "정말이지 너무 억울해 그 억울함을 얘기한 것일 뿐이다. 제가 협박한 것이 아니라 다른 의원들이 저를 무고하고 협박하고 있는 셈"이라고 반박했다.

김 의원이 제기한 징계 무효 소송 본안 재판이 이달 말부터 본격 시작될 것으로 보여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