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미디어 컴퓨터학원 대학사업단은 4개 연수기관 (선문대학교, 전주대학교, 한남대학교, 한밭대학교)을 통해 2017 청년취업 아카데미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민간 우수훈련기관인 하이미디어 컴퓨터학원에서 청년 미취업자에게 대학 및 협약기업 등과 협력해 기업의 인력 수요를 파악하여 4차산업 기반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연수과정 실시한 후 취업 또는 창직·창업으로 연계함을 목적으로 하는 취업 프로그램으로 18년도 졸업예정자 및 대학재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하이미디어 컴퓨터학원 청년취업 대학사업단은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4차산업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 취업아카데미 연수생들은 정부정책으로 시행되고 있는 NCS 교과목(국가직무능력표준의 약자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 한 것)을 기반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빅데이터 수집 ▷빅데이터 저장 ▷분석용 데이터 탐색 ▷통계기반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각화를 수강하고 자율 교과목으로 ▷마케팅정책수립을 위한 사회조사분석 ▷마케팅 분석 실전 ▷ 마케팅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 직업 및 직군의 이해와 취업 멘토링을 받게 된다.

수업 시간은 총 480시간 (연수 440시간, 멘토링 40시간)으로 학교별 총 20명씩 모집을 진행 중이며, 4개 연수기간의 개강일자는 ▶선문대학교 7월6일 ▶전주대학교 7월10일 ▶한남대학교 6월 26일 ▶한밭대학교 7월 10일이다.

이 부분에 대한 혜택으로는 교재 및 교육비용 전액 무료 지원, 50여개 직종 협약 전문기업 우선취업지원과 연수분야 전문가 초빙 멘토링, 성적우수자 장학금지급, 학점 인정, 취업성공패키지 연계 시 훈련장려금(월 최대 28만 4000원)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 관, 학이 손을 맞잡고 준비한 이번 청년취업아카데미는 NCS기반의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을 습득하고 수료 후에는 취업연계까지 도와주는 취업지원시스템을 도입해 취업에 있어 빠른 실무적응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취업난에 대한 두려움에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이미디어 대학사업단 관계자는 전했다.

하이미디어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현 사회의 최대 이슈인 4차산업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인력을 양성하며 전액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강점이 있다.

협약대학은 학점인정 및 과정 수료 후 취업연계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준생(구직자/재취업자)들에게 최적의 취업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마케팅전문가’ 청년취업아카데미에 대한 교육과정과 자세한 내용은 하이미디어 컴퓨터학원 대학사업단 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