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녹차의 핵심 성분인 카테킨의 효능이 사람들에게 알려지며 단기간 다이어트를 원하는, 굶지 않은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 카테킨 열풍이 불고 있다.

녹차 카테킨이 함유된 다이어트식품을 통해 그동안 어려웠던 식단 조절이 좀 더 수월해 지고 체중관리에 성공한 후기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어 녹차 카테킨이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유의 쌉싸름한 맛은 내는 녹차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분해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디톡스 기능, 신체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암, 식중독균을 억제하는 효과와 더불어 해독, 소염,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돼 다이어트 외에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도 카테킨을 많이 찾고 있다.

카테킨 성분을 함유한 다이어트보조제가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제품으로 식약처 인증을 통해 출시된 칼로바이를 꼽을 수 있다.
칼로바이에는 앞서 언급한 체지방 분해 역할과 활성산소 억제 기능을 하는 카테킨 성분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배변 활동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 전잎 성분이 주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이 제품은 1일 3회 1회 1포를 섭취하면 되고 휴대가 간편해 여성들 사이에 필수템으로 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