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맛집>가데나 이탈리아 레스토랑(대전 유성구 반석동 군수사 옆)

자체 농장 재배한 블루베리 활용한 블루베리 피자 인기

계룡산국립공원에 인접해 있는 갑하산은 아기자기한 암릉과 숲이 잘 어우러진 전망이 좋은 산이다. 대전 도심에서 전망 좋은 우산봉을 바라보고 뛰어난 자연경치를 즐기며 격조 높은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대전시 유성구 반석동에 있는 ‘가데나’(Gardena 대표 허성남40))가 바로 그곳, 자연풍광이 뛰어난 갑하산 자락에 위치한 곳으로 이탈리아 정통음식을 블루베리를 활용한 한국형음식으로 개발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퓨전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한마디로 음식과 와인을 제공하는 작은 술집이나 레스토랑을 일컫는 BISTRO(비스트로)카페다.

제일 인기가 많은 블루베리 피자
리코타치즈 블루베리샐러드

특히 각종와인과 파스타, 피자. 샐러드, 리조또, 스테이크 등 다양한 음식을 고객의 취향에 맞게 제공해서 자연과 음식이 함께 하모니를 이루는 힐링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주변의 파란 잔디와 우거진 수목을 바라만 봐도 마음의 치유가 되는 편안한 집이다.

가데나는 고객건강을 콘셉트로 식전 빵부터 섬세한 장식의 샐러드와 파스타. 리조또. 피자. 스테이크 등 요리 하나하나에 정성이 깃들어 있어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천정이 높고 탁 트인 넓은 매장에는 와인이나 식사 단체 연회석 등 각 섹션별로 분위기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 벽과 바닥은 모던한 유럽 풍 스타일로 장식되어 편안함을 준다.

파스타(pasta)는 몇 해 전까지만 해도 토마토나 크림 스파게티뿐이던 파스타는 이제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재연한 전통메뉴부터 고정관념을 깬 독창적인 파스타까지 다양해졌다. 이곳에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봉골레. 마래 토마토 파스타 등 20여 종류가 있지만 사시사철 맛볼 수 있는 페세 파스타를 추천한다.

등심 스테이크
페세 파스타

갑하산 자락에서 지연경치 즐기며 식사하는 격조 높은 퓨전이탈리아 레스토랑

페세 파스타는 꽃게와 다양한 해산물에 누룽지까지 어우러진 매콤한 토마토소스가 일품인 이탈리아 정통파스타이다. 하지만 바닥에 누룽지를 깔고 한국식으로 매콤한 국물로 만들어 해산물짬뽕 같은 느낌의 퓨전파스타로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다.

칼칼하지만 해물도 많고 소스 맛이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아 먹기에 편해 한국사람 입맛에 딱 좋다. 등심스테이크는 호주산 최고등급의 꽃 등심부위를 사용해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다. 300g으로 양도 많다. 수제로 만든 포트와인 소스와 진한 표고버섯 향까지 더해지면 단맛이 강해 최고급 스테이크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화덕에서 굽는 피자
피자를 만드는 모습

리코타 블루베리샐러드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샐러드다. 블루베리가 많이 들어가고 직접 만든 리코타 치즈가 신선한 것이 특징이다. 400′C의 화덕에 구워내는 블루베리 피자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 도우에 유기농으로 재배한 아로니아 가루를 넣어 보랏빛이 돌기도 하지만 블루베리 꿀과 함께 블루베리 소스가 입맛을 당기게 만든다. 테이크아웃(포장)손님이 많다.

허성남 대표는 공주가 고향으로 야구선수 출신이다. 공주고를 거쳐 경희대를 나왔다. 병역을 필한 후 서울 강남에서 주차장 사업과 자동차.장남감.침대 등을 수입하는 무역사업을 벌였다. 무역업을 할 당시 미국 켈리포니아주 가데나 시에 물류창고가 있었던 관계로 오늘 날 레스토랑의 상호가 됐다.

내부전경
허성남 대표 직접 피자를 만들고 있다

허 대표는 공주 구 길에서 왕촌멧돼지 식당을 운영하는 부모님 밑에서 자라 일찍 부터 외식업에 눈을 떴다. 이곳 반석동이 개발되면서 처가의 구옥을 허물고 신축 하면서 레스토랑을 운영해보자는 계획에 따라 서울 이태원에서 이태리 음식을 배우면서 조리일선에 뛰어든다. 그리고 2015년 이곳에서 가데나 간판을 달았다.

“처음에는 브런치 카페를 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기왕할 거면 제대로 해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풍광 좋은 경치와 자체농장에서 블루베리. 꿀. 쌀. 채소 등친환경 농사를 짓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여건이 좋아서 이것을 활용한 음식을 제대로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이 다른 곳과 차별화 되는 메뉴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카운터 전경
메장에서 친환경으로 농사지은 블루베리 꿀과 블루베리를 판매하고 있다

가든파티,하우스웨딩 가능, 매월 둘째 화요일 현악4중주 하우스콘서트 열어

오픈이후 먹어본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식사시간에는 고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1200여 평의 넓은 부지에 130여 평의 실내공간은 테이블 간격이 넓고 각종 연회석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30여 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전용주차장이 있고 야외 잔디정원에는 하우스웨딩도 가능하다.

특히 건 도심 속 바비큐 가든파티도 가능하디. 이곳에서는 각종 이벤트 행사도 열리고 주말에는 가족단위 손님이 많이 찾는데 잔디밭에서 아이들이 전동차를 가지고 놀 수 있게 만들었다. 겨울에는 인근 논에다 물을 받아 무료로 얼음썰매를 탈 수 있게도 해준다.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는 오후 7시부터 현악4중주 하우스 콘서트가 열린다. 여기에는 충남대 음대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한 부인 윤효정씨가 도움을 주고 있다. 매장에는 논산시 노성면 맘스베리 농장에서 친환경으로 농사지은 블루베리와 블루베리 꿀을 판매하고 있다.

가데나 전경
잔디 광장

다양한 외식문화가 존재하는 요즘. 편안하고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유럽식 BISTRO(비스트로) 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가데나는 커피, 식사, 와인, 술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이탈리아 레스토랑으로 홈 메이드 소스를 사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라운지 카페로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가데나’에서의 식사는 공기부터 다르다. 갑하산 풍광이 식사의 품격을 높여줄 것 같다.<이성희 푸드칼럼니스트>

예약문의: 042-823-5757      허성남 대표 010-9047-6100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10시
휴일: 연중무휴
주소: 대전시 유성구 반석로 136-6(반석동465) 육군군수사 옆
주차: 전용주차 30여대
차림표: 까르보나라13000원, 단호박크림파스타14500원, 페세파스타17000원,마르게리타피자12500원,고르곤졸라피자13500원,블루베리피자15000원,해산물리조또14000원,등심스테이크42000원.한우안심스테이크45000원,리코타치즈블루베리샐러드13000원
찾아오시는 길
유럽풍의 가데나 전경
주차장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