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 6월이 오면서 신선한 봄 날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충주호, 탄금대, 수주팔봉 등 가볼만한 곳이 많은 충주에는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도 즐길거리가 다양하고 풍성하다.

이러한 충주에 이색적인 맛집들이 줄줄이 생겨나면서 이 지역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담백하고 고소한 ‘치즈’로 유명세를 탄 맛집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충주시 연수동에 위치한 맛집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경우 전통 찜닭에 그릇에 넘칠 듯한 치즈를 가미한 ‘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요리로 충주 여심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름 치즈 찜닭’은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맛으로 ‘마약 치즈 찜닭’이라고 불릴 정도이다.

특히, 얼마 전에는 페이스북 대표 맛집 채널에 소개가 되면서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가 되어 더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충주 신연수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에서는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신불 찜닭’과 고구마와 베이컨이 절묘하게 조합된 ‘베이컨 드러가스무스’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이 곳을 방문한 손님들에게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준다. 이곳은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유명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