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도 먹방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방송을 통해 맛집이 소개되면서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해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먹방에 의해 맛집이 소개되면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틀어 파급력 또한 대단한 것이 현실이다.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하나비통문어숙회’는 방송을 통해 전파를 타면서 신림역 맛집으로 본격 인기를 얻게 된 사례로 꼽힌다.


‘KBS 2TV 생생정보통’, ‘SBS CNBC 식객남녀 잘 먹었습니다’에 잇따라 소개되면서 신림 해물 맛집으로 등극,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이다.

업체는 기존 돈비치조개탕에서 현재의 상호명으로 변경, 새로운 맛집으로 탈바꿈하는데 성공했다. 이자카야 풍의 고급스럽고 미려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새롭게 조성함으로써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기존에는 해물포차의 느낌이 강했다면 상호명 변경 후 내부 설계도 대폭 물갈이하여 연인 데이트장소로 부각되고 있다. 실제로 패션문화의 거리 맛집으로도 불리며 커플들의 방문도 잦아졌다.

업체는 조개구이와 해산물 모듬, 조개탕 메뉴를 메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실제 방송에서 소개된 업체의 조개구이는 당일 직접 공수한 재료들만 취급하기에 통통하게 살이 차오른 것이 특징. 여기에 높은 신선도를 갖추어 제대로 된 맛을 보장하고 있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조갯살 특유의 식감은 업체가 자랑하는 특징이다.

갖가지 조개 종류에 모짜렐라 치즈, 날치알 등 갖가지 토핑까지 어우러지면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것도 포인트다.

특히 업체의 조개탕 메뉴는 커다란 냄비를 가득 채운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조개 뿐 아니라 통오징어, 왕소라, 전복 등 갖가지 해산물도 포함돼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해물모듬탕은 큼지막한 통문어 한 마리와 조개, 홍합, 새우 등 여러 해산물 재료들로 구성돼 있다. 시원한 국물 맛이 매력적으로 단골 고객들이 즐겨 찾는 별미 중의 별미다.

업체 관계자는 “1층과 2층으로 구성된 넓은 매장 크기 덕분에 가족 고객, 커플 고객, 기업 회식 고객 등 많은 손님들이 찾아주신다”라며 “특히 인테리어를 변경한 덕분에 데이트장소로도 인기가 높아 커플 고객이 눈에 띄게 늘어난 상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